수상한 선글라스 작은 스푼
고수산나 지음, 박이름 그림 / 스푼북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상한 선글라스》는 물건을 잘 잃어버리는 한솔이와 물건을 잘 잃어버리지는 않지만 새 물건을 좋아하는 은솔이의 이야기를 통해 물건의 소중함을 알게 해주는 책이에요. 요즘 아이들은 물건을 잃어버려도 잘 찾지 않고 가지고 있는 물건이라도 예쁜 게 있으면 쉽게 사는데, 그런 모습들을 반영한 듯한 내용이었어요.



 

은솔이와 한솔이는 쌍둥이에요. 은솔이는 덜렁이란 별명이 있을 정도로 물건을 잘 잃어버리는데 잃어버려도 찾을 생각을 잘 안 하고 심지어 잃어버린지도 모를 때도 많았어요. 그러던 어느 날, 은솔이는 줄넘기 시험이 코앞에 닥쳐 줄넘기를 찾아보았지만 잃어버린 줄넘기는 아무리 찾아도 찾을 수가 없었어요. 하도 읽어버려서 이번엔 엄마도 단호하게 사줄 수 없다고 하자 은솔이는 고민에 빠졌어요.



 

그런데 때마침 집 근처 공원에서 알뜰 장터가 열린다는 전단지를 보게 되었어요. 은솔이와 한솔이는 혹시나 하는 마음에 오백 원을 챙겨 알뜰 장터로 향했어요. 은솔이와 한솔이는 줄넘기를 찾다 그곳에서 우연히 선글라스를 파는 콧수염 아저씨를 만나게 되는데.. 아이들이 돈이 없어 선글라스를 살 수 없다고 하자 아저씨는 선글라스를 무료로 빌려줄 테니 두 시간이 지나면 돌려달라고 말씀하셨어요. 아이들은 신이 나서 선글라스를 끼고 장터를 돌아다녔어요. 그런데 선글라스를 낀 은솔이와 한솔이 눈에 무언가 다른게 보였어요. 선글라스를 끼고 물건을 보면 그 물건을 사용했던 사람들의 모습이 보이는 신기한 안경이었던 거예요. 은솔이와 한솔이는 수상한 선글라스를 끼고 어떤 장면을 보았을까요?



 

은솔이와 한솔이는 선글라스를 통해 알뜰장터의 물건들을 보며 많은 생각을 하게 됐어요. 물건들이 거쳐온 이야기들을 바라보며 물건의 소중함을 알게 된 거지요. 물건을 잃어버려도 잘 찾지 않던 은솔이와 새 물건을 보면 갖고 싶어 했던 한솔이는 수상한 선글라스를 계기로 이제는 물건을 아껴 쓰고 자기 물건에 더 애정을 가지는 아이들이 됐을 거예요. 우리 아이들도 있는 장난감인데도 새로운 게 나오면 또 갖고 싶어하고 학용품도 많다 보니 아껴 쓰지 않을 때가 많은데 책을 통해 물건의 소중함에 대해 다시 생각해볼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버려지는 물건이 많아 환경오염도 심각하다고 하는데 물건을 소중히 하고 환경을 위해서라도 아껴 쓰고 나눠쓰고 바꿔쓰고 다시 쓰는 습관을 가지도록 노력해야 할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