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물섬 독도 보물찾기 워크북 보물섬 독도네
연두세상 편집부 지음 / 연두세상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보물섬 독도네 가족들》은 어린아이들이 보다 쉽고 재미있게 독도를 알 수 있도록 독도를 대표하는 동물, 식물들을 의인화해 독도네 가족이라는 재미난 설정으로 만들어진 창작 그림책이에요.

 

7살, 9살인 두 아들은 독도를 알고 있기는 하지만 자세히는 몰랐던 터라 《보물섬 독도네 가족들》을 처음엔 재미난 창작책으로만 생각했어요.
 


책을 읽기 전~

책과 함께 들어있는 워크북에 더 관심을 보인 아이들인데요, 워크북을 하려면 책을 먼저 읽어야 한다니까 신나서 읽기 시작하더라구요 ^^..

 

그럼, 보물섬 독도네 가족을 만나러 가볼까요? ^--^


 


보물섬 독도네에는 가장 어른인 멋쟁이 서도 할아버지와 마음 따뜻한 동도 할머니, 바다제비 친구들, 용감한 씽씽 갈매기, 씩씩한 혹돔 삼촌, 부지런한 오징어 이모, 땅채송화 꼬맹이들, 사철나무 아빠, 빨간 우체통 엄마 그리고 투정쟁이 파도가 살고 있었어요.
 

 

그러던 어느 날 아주 까만 밤, 씽씽 갈매기가 별이를 독도에 초대하기 위해 별이네 집으로 찾아왔어요.

 

별이는 처음엔 수줍게 갈매기 등에 올라탔지만, 사실은 동도 할머니와 서도 할아버지를 만날 생각에 많이 설레었어요. 열심히 날아온 갈매기 덕분에 드디어 보물섬 독도에 도착한 별이!

 

도착하자마자 별이를 격하게 반겨준 건 빨간 우체통 엄마였어요. 동도 할머니도 별이가 좋아서 지그시 쳐다보았지요.



 

별이는 독도가 정말 보물섬인지 궁금해하며 할머니에게 물었어요. 동도 할머니는 독도에는 보물이 가득하다며 별이에게 보물 찾기를 하며 놀자고 말씀하셨어요.

재미난 보물찾기라니~! 별이는 너무 신이 났어요.

 

별이는 씽씽 갈매기와 함께 독도 보물 찾기에 나서는데... 별이는 독도에서 어떤 보물을 찾게 될까요? ^--^



 

별이는 신나는 보물찾기 놀이를 통해 독도의 소중한 보물들을 하나씩 알아가게 돼요. 책을 읽은 아이들도 별이를 따라서 몰랐던 독도의 보물을 자연스럽게 알게 되었어요.

 

따분한 지식책이 아닌 재미난 창작 동화로 독도에 대해 새로운 사실을 알게 해주는 책이라 아이들도 더 즐겁게 볼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이 책의 또 하나의 장점은 재미난 동화로만 끝나는 게 아니라 아이들의 이해를 돕기 위한 보물섬 독도에 대한 설명과 사진자료가 부록으로 실려있다는 거예요. 독도의 위치, 크기, 독도가 생겨난 이유, 가는 방법, 날씨, 독도 지명의 뜻, 거주하는 사람을 비롯해 독도에 사는 동ㆍ식물을 실사로 만나볼 수 있답니다~^^

 



 

그리고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독후 활동이 가능한 워크북이 들어있는데요~ 워크북을 통해 우리의 자랑 독도에 대해 다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너무 좋았어요~

 


워크북 안에 들어 있는 독도 저금통을 만들며 그림책 안에 나온 등장인물 스티커도 붙여보고, 책 이야기도 나눠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는데, 이제는 아이들이 독도의 보물들을 척척 말할 정도로 독도와 가까워졌어요. 

 

 

 

 

《보물섬 독도네 가족들》을 읽고 잘 몰랐던 독도에 대해 제대로 알게 되면서 두 아들은 독도를 지키고 사랑하는 마음을 갖게 되는 좋은 계기가 된 것 같아요. 우리가 꼭 알아야 할 우리 땅 독도에 대해 재미있게 알아볼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구요~^^

 

《보물섬 독도네 가족들》은 시리즈 그림책으로 다음 이야기에서는 본격적인 보물찾기 놀이가 시작된다고 하는데, 벌써부터 아이들의 기대가 크더라구요~ 흥미진진하게 전개될 다음 이야기도 꼭 만나봐야 할 것 같아요~^--^


 

덧붙임 : 사운드 QR로 성우의 목소리로 녹음된 동화를 들을 수 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