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닷속 케이크 - 함께 세상을 바꾸는 이야기
안드레아 츠루미 지음, 엄혜숙 옮김 / 꿈꾸는달팽이(꿈달)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닷속 케이크》

바다의 환경오염에 대한 이야기에요.

처음 제목을 봤을 땐

재미난 창작동화일 거라 생각했는데,

읽어보니 메시지가 담긴 그림책이더라고요.


 




 

바닷속 깊은 곳,

수많은 생명들이 살고 있어요.

 

말미잘, 쥐가오리, 바다거북,

블루탱, 국자가비리,

해마, 왕새우, 비늘돔, 돌고래,

두꺼비고기, 복어, 문어, 곰치, 도미 등

바닷속에는

많은 생명들이 살고 있어요.

 



 

 

게는 한 쪽에서 열심히 케이크를 구웠어요.

(게는 왜 케이크를 굽는 건지 궁금증이 생기더라구요 ^^..)

 

그렇게 평온하게 지내던 바닷속 세상에

어느 날 밤.. 문제가 생겼어요!!

 



 

 

갑자기 엄청나게 큰 소리와 함께

사람들이 버린 쓰레기가

바닷속에 쏟아진 거예요.

 

바닷속 동물들은

모두 얼어붙었어요..

 

쓰레기 더미로 가득 차게 된

바닷속은 이제 어떻게 되는 걸까요?

깊은 바닷속 동물들은

이 위기를 어떻게 이겨 낼까요?


 

☆☆☆

 


함께 책을 읽던 두 아들은

사람들이 버린 쓰레기에 놀라며

바닷속 동물들을 안타깝게 생각하며

계속 책을 읽어나갔는데요~

 

동물들이 힘을 합쳐 바닷속을 깨끗이 치우며

마지막에 사람들에게

유쾌한 경고를 하는 동물들의 모습에서

통쾌(?)해하며 재미있어 했어요. :>




 

 

작년에 아이들과 플라스틱에 관련된

다큐를 본 적이 있는데,

동물들의 피해와 심각한 상황을 보고

다신 빨대를 쓰지 않겠다고 할 정도로

몹시 놀라 했어요.

 

쓰레기 중에 가장 큰 문제는

플라스틱 쓰레기라고 하는데,

여름이면 특히 버스정류장에

넘쳐나는 플라스틱 쓰레기를 보면

너무 심각하긴 하더라고요.. ㅠㅠ

 

안일한 생각으로 버려진 쓰레기가

우리 환경을, 우리 생명을 위협하고 있다는 것을

다시금 생각해 보아야 할 것 같아요.

 

지구 산소 가운데 절반이

바다에서 만들어진다고 하는데요,

위험에 처한 바다를 지키기 위해

쓰레기를 줄일 수 있는

작은 일부터 실천해 나가야겠어요.

 

《바닷속 케이크》

바닷속뿐 아니라 환경오염에 대한 문제점과

함께 세상을 바꿀 수 있다는 메시지가 담긴

주제가 있는 이야기라

더 좋았던 그림책이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