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일 10분 공부로 꾸준히 공부하는 습관을
잡아주는 교재 오픈북 《하루 10분
초등수학》를 만나보았어요! ^ㅅ^
문제집을 풀다 보면 하루 분량의 문제가
많은 문제집의 경우, 아이가 지루해하거나 집중하지 못하고 대충 풀 때가 있더라고요. 하기 싫어 몇 문제 풀다 수다를 떨기도 하고요. ^^..
그래서 저학년의 경우는 특히 학습량 조절을 잘해야 꾸준히 학습할 수 있는데, 오픈북 《하루 10분 초등수학》를 아이와 풀어보니 전혀 부담되지 않는 양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교재가 구성되어 있어서 공부 습관을
잡아주는 데 도움이 될 것 같았어요. 《하루 10분
초등수학》 문제집은 한 쪽씩 풀 경우 100일, 두 쪽씩 풀면 50일, 3~4쪽씩 풀면 한 달 정도면 한 권을 다 풀 수
있는 양인데요, 학습량은 아이의 상황에 따라 스스로 계획하고 조절하며 공부하면 더 효과적으로 공부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이제 곧 2학년이 되는 아이와
《하루 10분 초등수학》 3단계인
2학년 1학기 교재를
예습 교재로 미리 만나보았는데, 차례를 보면 1회차부터 100회차까지 아이가 어렵지 않게 차근차근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하루 10분
초등수학》 문제집을 더 잘
활용하려면!!
1. 오늘 공부할 제목 읽기
2. 개념 부분을 가능한
소리 내어 읽기
3. 개념 부분을 참고하여
가능한 소리 내어 읽으며 문제 풀기(시간 체크)
4. 다 풀고 걸린 시간
적기(시간은 참고만!)
5. 스스로 답 맞혀보고
점수 쓰기.
그리고 틀린 문제
다시 풀어보기
6. 모두 끝났으면 이어서
공부나 연습할 것을 스스로 정하고 실천하기
문제를 풀기 전에 활용법을 숙지한 후, 아이와 1단원에서 공부하는 몇 백과 백의 자리
개념에 대해 공부해보았어요. ^^

오늘 학습한 부분은 연산이 아니라서 금방 풀었어요. (두 쪽, 약 5분 정도.. )
공부할 양이 많지 않아서인지 아이가 쉬워하며 재미있어했어요 ㅎㅎ (가능한 소리 내어 풀도록 되어있는데, 아이가 쑥스러워해서 그냥 풀었어요
ㅋ)

《하루 10분
초등수학》은 5회차마다 학습이 끝나면
오답노트를
활용할 수 있는 란이 나오는데, 오답노트를 통해
틀린 문제를 다시
확인하고 틀린 이유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요. 오답은 개념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했거나 집중해서 풀지 않았거나 실수로
인해 생기는데, 오답 노트를 잘 활용하면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도록 하는 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오픈북 《하루 10분
초등수학》의 특징은 단순 반복이 아닌
원리와 계산 방법에 충실한 교재이고, 쉬운
구성과 적당한 복습과 확실한 원리
습득으로 사고력을 준비할 수 있는 문제집이라는
것이에요. 제가 아이와 공부해보고 느낀 이 문제집의 가장 큰 장점은 아이들 스스로 공부할 수 있도록 되어있는 쉬운 구성과 긴 시간이 아닌 하루
10분 집중해서 공부할수록 되어 있다는 건데요, 매일 습관적으로 꾸준히 집중해서 공부하다보면 10분의 시간이 20분, 30분..으로 집중하는
시간도 점점 늘어날 것 같아요. 또 공부하는 습관이 몸에 배이면 자기주도학습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고요. ^^
다른 과목도
마찬가지지만 수학은 특히나 꾸준히, 성실하게 공부할 때 효과가 나타나는 과목이라 매일매일 공부하는 습관이 중요한데, 쉽고 적당한 양으로 공부할
수 있는 오픈북 《하루 10분
초등수학》으로 촘촘히 수학 공부 습관을 잡아가면
수학에 자신감도 생기고 흥미도 생길 것 같아요!

오픈북에는 《하루 10분 수학》 외에 손바닥만 한 크기의 《아침 5분 수학》 교재도 있는데요, 두 권 함께 병행해서 공부하면 더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아이가
《아침 5분 수학》
문제집을 보더니 학교에서 아침에 공부하면 좋겠다고
말하더라고요. ^^ 짬 내서 공부하기 좋게~ 아담한 사이즈의 문제집이라 가지고 다니며 틈틈이 공부하면 좋을 것 같아요.
《아침 5분
수학》의 하루 분량은 정말~ 부담 없는 양으로 쉬는 시간이나
아침 공부 습관 들이기에 너무 좋은 것 같아요. ^^

문제집 앞면에 공부에는 기적이 없다며
아이에게 꾸준한 성실함을 가르쳐 주라고 쓰여있는데요, 오픈북 수학 문제집으로 2학년 1학기도 잘 해나가도록 아이와 매일매일 꾸준히 성실하게
공부해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