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날개 스무고개 상상날개 1
이형진 지음 / 씨드북(주)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씨드북의 신간,

《상상날개 스무고개》를 만나보았어요!


 


 

 

 

책을 받아보니 색깔이 밝고 참 곱네요~^^

9살 된 큰 아이는 요즘 스무고개에 푹 빠져있어서 책을 보자마자 어찌나 신이났는지ㅋㅋ 학원 가기 전에 두 번째 문제까지 즐겁게 풀고 학원에 갔어요 ㅎㅎ



 

《상상날개 스무고개》에는 여덟 개의 문제가 실려 있는데, 책 속에 등장하는 친구들이 나누는 스무고개의 질문과 답을 들으며 정답이 무엇인지 맞혀보는 놀이책이에요~^ㅅ^

(책 안에 무려 160개의 질문과 답을 만나볼 수 있어요!)

 

아이와 함께 문제를 풀어보니 정답이 무얼까? 상상하며 답을 찾는 과정이 너무 재미있는 책이더라고요. 전 상상력이 부족한지.. 첫 문제부터 어려웠지만요 ㅋㅋ



 

첫 번째 상상날개를 잠깐 살펴보면,

뾰족하고 둥그렇고 변신도 하는 난 누구일까요?라는 문제였어요. 바로 알아맞히면 천재라는데, 전혀 상상이 안되더라구요~^^;;

 

무엇인지 잘 떠오르시나요?

잘 모르겠다면, 친구들의 스무고개 이야기를 들어보면 된답니다~!! : )



 

일곱 번째 고개까지 읽었는데도 모르겠다면 다음 쪽에 이어서 여덟 번째 고개의 질문과 답을 보면서 추리해 나가면 되는데, 전 스무고개까지 다 읽었는데도 모르겠더라구요.ㅋ

 

결국 정답을 확인하고 알았네요.. ^^;;



 

스무고개 중간에는 왼쪽 그림과 오른쪽 그림을 비교하며 사라진 그림을 찾는 관찰력에 도움이 되는 문제도 있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숫자 잇기 활동도 있어요.


 

《상상날개 스무고개》는 단순히 주어진 문제만 풀어보는 게 아니라 답을 상상하면서 사이사이 활동도 하며 아이가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놀이책이에요. 그래서 아이들이 더 즐기면서 즐겁게 볼 수 있는 책이기도 하구요.

 

이 책은 아이들의 무궁무진한 상상력을 다양한 관점에서 생각해보게 만들기도 하고, 놀이를 응용해 나만의 문제도 만들어보며 창의력도 기를 수 있어 아이의 생각 그물을 확장시키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았어요.

 

상상날개 시리즈는 1권 스무고개, 2권 끝말잇기, 3권 가위바위보로 구성된다고 하는데, 아이가 너무 좋아하고 재미있어서 다음 시리즈도 빨리 만나보고 싶더라구요. ^^

 

《상상날개 스무고개》 아이들 누구나 즐겁게 상상놀이를 하며 볼 수 있는 책이라 긴 겨울방학 때 놀이책으로 딱인 것 같아요~ 그래서 적극 추천하고 싶은 책이에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