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 종이접기 놀이 2 - 종이접기와 주제별 놀이가 한 권에 쉬운 종이접기 놀이 2
김현령.허진 지음 / 예문아카이브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종이접기와 주제별 놀이를 한 권에 모두 담은 《쉬운 종이접기 놀이 2》를 만나보았어요!

 

 

 

 

 이번에 출간된 《쉬운 종이접기 놀이 2》아이들이 좋아하는 작품들로만 선정하여 주제에 어울리는 다양한 종이접기가 무려 174가지나 실려있고, 재미있게 접은 놀잇감으로 신나는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놀이 소개까지~!! 너무 알차게 구성되어 있더라구요. 그래서 그런지 책이 다른 종이접기 책보다 두꺼운 편이에요. ^^

 

 

《쉬운 종이접기 놀이 2》의 가장 큰 특징은 챕터별로 주제가 있는 만들기라는 것과 종이로 만든 놀잇감으로 주제별 활동을 할 수 있다는 거예요.

 

주제별 종이접기라 하나의 이야기를 주제로 종이접기를 모두 하고 나면 주제를 완성했다는 뿌듯함과 성취감까지 아이에게 안겨줄 수 있어 너무 좋더라구요.

 

그리고 《쉬운 종이접기 놀이 2》는 꾸미기 스티커와 게임판, 점수판 등 활동할 때 필요한 부록까지 제공되어 아이들과 따로 준비하지 않아도 종이만 접으면 바로 놀이를 할 수 있어 더 좋았어요.

 

 

 

 

그럼, 아이와 접어 본 종이접기 몇가지 소개해드릴게요.: )

 

 

 

 

 

아이와 만들어본 4색 팽이에요~

처음엔 너무 크게 만들어서 잘 안돌길래 작은 학종이로 다시 만들었어요.ㅋ

나무젓가락을 연필깎이로 깎아 가운데 꽂아주었더니 아주 잘 돌더라구요. 간단하게 만든 팽이로 두 아이가 너무 신나게 잘 놀았어요.

 

 

 

 

다음은 부메랑 접기.

다 접고 날려봤는데 멀리 잘 날아갔어요.^^

 

 

 

비싼 반지 못해줘서 미안하다며 남편이 접어준 보석반지예요ㅋ 손가락에 딱 맞게~ 아주 꼼꼼히 잘 접었더라구요 ㅋㅋ

 

종이접기는 두뇌발달, 소근육, 집중력, 창의력, 색감.. 등 아이의 발달에 도움이 되는 놀이 중 하나인데, 아이가 만든 종이접기가 놀잇감으로 쓰인다는 점은 재미와 흥미뿐 아니라 아이들의 상상력과 사고 확장에도 도움이 될 것 같았어요. 나만의 특별한 만들기를 해보고 싶은 욕구도 생길 것 같구요~^^

 

쉬운 종이접기부터 응용 접기까지 다양한 주제의 종이 접기를 따라 접으며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종이접기 활동은 너무 좋은것 같아요. 더구나 이 책은 게임까지 즐길 수 있는 종이접기 책이라 긴~겨울 방학동한 필수책인 것 같아요ㅋ

 

실내에서 재미나게 할 수 있는 놀이를 찾는다면 《쉬운 종이접기 놀이 2》와 함께 해보세요~ 아이들이 너무 너무 신나할 거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