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이든 해결단 허팝 연구소 3 - 아이돌 구출 대작전 무엇이든 해결단 허팝 연구소 3
라곰씨 지음, 정준규 그림, 허재원(허팝) 감수 / 라이카미(부즈펌어린이)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 좋아하는 허팝의 세 번째 이야기가 출간되었어요! 이번 이야기는 제목부터 흥미로운 아이돌 구출 대작전이에요~ 허팝의 활약이 더욱 궁금해지는데, 어떤 스토리일지 살짝 살펴볼게요.

 

 

이번 이야기의 새로운 등장인물은 아이돌 가수 롱이다와 그녀의 매니저 왕미남이에요.



 

어느 날, 가수 롱이다의 매니저 왕미남이 허팝 연구소에 찾아왔어요. 왕미남은 롱이다가 납치됐다며 도와달라고 부탁했어요. 경찰에 신고하지 못한 이유는 납치범이 허팝님이 와야 롱이다를 풀어 주겠다는 조건을 걸어서래요. 뭔가 수상하게 여겼지만 사례금을 두둑이 준다는 말에 허팝과 친구들은 신속히 출동하는데... ㅋ



 

 

허팝의 매력은 과한 자존감과 과한 자기애 같아요.ㅋ 허팝은 롱이다를 구출하기 위해 네 가지 문제를 해결해야 되는데, 과연 허팝은 수수께끼 같은 문제를 잘 풀어 괴한에게 롱이다를 구출할 수 있을까요?

 

 

 

☆☆☆

 

 

 

무엇이든 해결단 허팝 연구소는 귀엽고 유쾌한 그림과 전 페이지가 화려한 색채로 되어있어 더 읽고 싶어지는 책이에요. 스토리 또한 사건을 해결해나가는 흥미진진한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어 궁금함에 더 몰입하며 읽게 되는 책이기도 해요.

 

소제목으로 구분되고 짧은 문장으로 전개되다 보니 어린 친구들도 쉽게 읽을 수 있고 동화책처럼 편하게 읽을 수 있어서 줄글로 넘어가는 단계 아이들도 재미나게 읽을 수 있을 것 같아요.

 

무엇이든 해결단 허팝 연구소는 단순히 재미있는 스토리가 아니라 사건 해결 과정에서 과학적인 지식도 나와요.




물속을 헤엄치지 않고 건널 방법, 비행선 속 가득 찬 수소와 풍등이 부딪히지 않도록 풍등을 없앨 방법 등 과학 상식을 이용해 사건 해결을 하는 허팝을 보며 자연스럽게 과학 지식도 쌓을 수 있어요.

 

무엇이든 해결단 허팝 연구소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허팝과 캐릭터가 담긴 이야기로 책 읽는 즐거움과 과학 지식까지 배울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 혹시 아직 못 읽어봤다면 방학 동안 1권부터 시리즈로 만나봐도 좋을 것 같아요. 이 책은 저학년 친구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에요 :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