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빌리지 학습도감 14 : 거북탐정 - 만화로 보는 생물 백과 드래곤빌리지 학습도감 14
하이브로 지음 / (주)하이브로 / 2018년 12월
평점 :
절판



두 아들이 너무너무 사랑하는 책,

드래곤 빌리지 학습 도감 <거북 탐정> 만나보았어요!


 

 

 

거북 탐정 편에는 거북 탐정 버블 드래곤과 탐정 조수 고대 신룡, 괴도 래빗, 대부호 램곤, 경찰 라이곤&라바&레드불 그리고 수상한 의뢰인이 등장하는데요, 불법적으로 돈을 버는 부호들에게만 괴도 카드를 보내는 괴도 래빗을 잡기 위한 흥미진진한 스토리가 실려 있어요. 



 

 

이야기를 살짝 살펴보면_

어느 날, 거북 탐정 사무실에 수상한 의뢰인이 찾아왔어요.


 

그는 보물을 훔쳐 간 괴도 래빗을 잡기 위해 전문가들을 크루저로 초정하기로 했다며 거북 탐정에게도 초대장을 전달하러 온 것이었어요.(크루즈는 괴도를 잡기 위해 대부호가 특별히 마련한 것이에요.)

 

명탐정 버블과 고신은 의뢰인의 이야기를 듣고 이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초대에 응했어요.

 

크루즈에서 대부호 램곤은 탐정과 경찰들이 참석한 자리에서 괴도 래빗이 노리고 있는 세상에서 제일 큰 황금을 공개했어요.



 

순금 100프로, 200킬로그램이 넘는다는 대부호의 보물은 푸른 바다거북으로 300살이나 된 거북 모양을 본 따 거북의 눈물까지 세밀하게 조각했다는 귀한 장식품이었어요. 대부호 램곤은 방탄유리와 수십 명의 경호원, 곳곳에 방범 카메라까지 설치되어 있어 괴도 래빗이 절대 보물을 훔쳐 갈 수 없을 거라고 호언장담 했지요.



 

그런데 갑자기 조명이 꺼지고 순식간에 사라진 황금거북!

 

괴도 래빗은 무겁다는 큰 황금 거북을 혼자서 어떻게 사라지게 한 걸까요? 또 눈물을 흘리고 있던 황금 거북의 비밀은 무엇일까요?

 

아이도 숨은 비밀이 궁금해 몰입해서 열심히 읽더라고요ㅋ(저도 궁금했어요ㅋㅋ)

 

다 읽고 수상한 의뢰인의 정체와 거북 조각상의 사연과 비밀을 알게 된 아이는 너무 재미있다며 다음 편의 소식을 벌써부터 기다리더라구요ㅋ


 

☆☆☆


 

드래곤 빌리지 학습 도감의 장점은 뭐니 뭐니 해도 주제가 있는 동물 백과사전일 텐데요, 거북 탐정에는 70여 종의 신비로운 거북의 놀라운 비밀을 만나볼 수 있었어요.

 

거북은 크게 육지거북, 민물 거북, 바다거북으로 1장, 2장, 3장으로 나눠 소개하고 있어요. 황금거북상을 만들었던 푸른 바다거북도 바다거북 편에서 읽어볼 수 있었어요.



 

거북 도감은 실사와 세밀화, 일러스트로 흥미를 유발하며 정보를 전달해주어 더 재미나게 볼 수 있는데, 어린아이들도 쉽게 볼 수 있는 백과사전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드래곤 빌리지 학습 도감이 좋은 이유는 스토리 속에 나온 동물을 관찰하고 따라 그려볼 수 있다는 건데, 이번에도 거북 도감을 보고 두 아들은 멋진 거북 그림을 완성했어요. ^^



 

 

드래곤 빌리지 학습 도감은 호기심으로 시작해 관찰력, 상상력, 창의력, 표현력을 키울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해요. 백과사전은 지식 전달용 책이 많아 지루할 수 있는데, 드래곤 빌리지 학습 도감은 스토리 사이사이에 도감이 소개되어 있어 더 흥미롭게 읽게 되는 것 같아요. 이해하기 쉽게 되어있어 어린 친구들부터 재미있게 읽을 수 있기도 하구요. 드래곤 빌리지는 알찬 구성으로 만나볼 수 있는 학습 도감으로 최고인 것 같아요 : )

 

 

https://bit.ly/2DoVvKE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