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이 뻣뻣한 사람을 위한 유연 강좌 - 피로.통증.군살 잡는 완벽한 스트레칭
나카노 제임스 슈이치 지음, 최정주 옮김 / 비타북스 / 2018년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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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가능은 없다!

반드시 유.. 유연해지고 말겠어!



 


 



 누적 판매 부수 20만 부 돌파!

아마존 재팬 건강 분야

★화제의 베스트셀러★



 


 

비타북스에서 출간된 일본 아마존 건강 베스트셀러 : 몸이 뻣뻣한 사람을 위한 유연 강좌는 유쾌한 그림 덕분에 책을 펼치자마자 웃음부터 나옵니다. ㅋ

 

 

 




혹시 내 몸도 이렇게 뻣뻣하게 굳어져있나.. 걱정이 되면서 유연한 몸으로 다시 태어나고 싶은 생각이 절로 들더라고요. ^^..

 

 

몸이 뻣뻣한 사람을 위한 유연 강좌는 뻣뻣한 몸을 벗어나기 위한 유연성 기르기의 모든 것이 소개되어있는데, 이 책 한 권이면 유연해지고 싶은 당신의 욕망을 실현시킬 수 있다고 저자 나카노 제임스 슈이치는 말합니다!
 


몸이 굳는 이유는? 몸을 움직이지 않기 때문이라고 명쾌한 대답을 해주는 나카노 제임스 슈이치ㅋ

 

책을 훑어보면 부위별로 따라 하기 쉬운 설명과 구성으로 되어있어 빨리 시작하고 싶은 마음이 생기는 책이에요~^^

 

몸이 굳으면 혈액 순환이 나빠지고, 근육량이 감소되고, 통증을 느끼는.. 등 악순환의 연속으로 내 몸이 고통받기 때문에 꾸준한 스트레칭을 통해 근육을 부드럽게 만들어 유연하게 해줘야 해요.

 

몸이 유연해지면 잘 다치지 않고, 쉽게 피곤해지지 않고, 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다고 하니 당장 시작해야 할 것 같아요!


 

 

 

그럼 먼저, 내 몸 어디가 굳어 있는지 확인해 볼까요?

 


유연성 셀프 테스트는 9가지 동작이 소개되어 있는데 테스트를 통해 내 몸 어디가 굳어 있는지 제대로 알고 스트레칭을 하면 더욱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내 몸을 알고 자신에게 맞는 꼭 맞는 스트레칭 동작을 발견하면 고통이 아닌 기분 좋은 동작이 된다고 해요. 통증을 느낄 때까지 스트레칭을 하면 역효과가 나니 기분 좋게 늘어나는 느낌이 들 때까지만 하는 것도 중요해요.

 



몸이 뻣뻣한 사람을 위한 유연 강좌는 허벅지 강화 스트레칭부터 허리, 엉덩이, 무릎, 종아리, 발바닥, 어깨 관절, 바른 자세 스트레칭까지~! 몸을 유연하게 만드는 스트레칭이 소개되어있어요.

 

내가 뻣뻣하게 느껴지거나 뭉쳐있다고 생각되는 부분을 따라서 스트레칭을 해보았는데 정말 시원한 느낌이 들더라고요.

 


이 책의 소개되어 있는 스트레칭은 유연성 테스트를 통해 굳어있는 정도를 확인한 다음 내 몸에 꼭 맞는 동작을 결정해 스트레칭을 하도록 권하는 게 특별했어요. 누구나 똑같은 동작을 하는 것이 아니라 나에게 맞는 동작을 선택하여 맞춤형 스트레칭을 할 수 있다는 점이 좋은 것 같아요.


 

나이가 드니 점점 쑤시고 저질체력이 되어가는데 유연한 몸을 되찾는 그날까지~ 몸이 뻣뻣한 사람을 위한 유연 강좌와 함께 매일매일 꾸준히 열심히 해봐야겠어요!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책이라 마구마구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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