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 사이언스 : 공룡 - 새끼 공룡의 엄마를 찾아라! - 와! 이토록 재미있는 미래과학상식 배틀 사이언스
강영철 지음, 툰쟁이 그림, 이봉진 감수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재미있는 미래 과학상식
배틀 사이언스
강영철그림 툰쟁이 감수 이봉진





ㅣ배틀 사이언스 : 공룡, 새끼 공룡의 엄마를 찾아라!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룡에 관한 상식과 정보를 재미있게 알아 볼 수 있는 학습 만화 [배틀 사이언스 : 공룡]을 만나보았어요.

지구에 사는 어떤 동물보다도 오래되고 거대했던 생명체, 공룡~!! 공룡의 관한 실질적인 증거에도 불구하고 공룡의 존재를 믿지 않았던 서양 사람들은, 영국의 생물학자 찰스 다윈이 진화론을 주장하고 수많은 공룡의 흔적이 발견되면서부터 믿기 시작했다고 해요.(p2~3 머리말 中) 사람들의 관심과 고생학물학자들의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 공룡의 모습을 유추하고 과학적으로 증명해 현재 다양한 공룡을 만나볼 수 있게 되었는데, 사람들의 계속적인 공룡에 대한 궁금증과 호기심은 과학적 사실과 상상력이 더해져 책이나 영화 등의 결과물로 보여지고 있는 것 같아요.

[배틀 사이언스 : 공룡]은 공룡 체험관 안에 위치한 "3D 가상현실 공룡 체험관"을 통해 공룡에 대한 정보를 흥미진진하고 재미난 스토리로 읽고 배울 수 있는 미래과학 학습만화인데, 아이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 책이라 굉장히 마음에 들더라구요.




ㅣ등장인물



 

호기심 많고 용감하고 정의로운 나영재, 동정심과 인내심이 많은 발랄한 한마음, 고생물을 전공하고 공룡에 관심이 많아 3D 가상현실 공룡 체험관을 만든 공박사, 하늘에서 떨어진 알에서 태어난 새끼 공룡 아공, 가상현실 속 공룡의 생태계를 파괴하려는 악당 ,  그리고 다양한 공룡들~!! 




ㅣ차례



 

1장부터 7장까지 소제목으로 나뉘어 있어 아이들이 나누어 읽기 좋도록 되어있어요~





ㅣ줄거리



 

영재와 마음이는 자연사 박물관으로 야외 체험 학습을 가게 되었어요. 둘은 박물관을 둘러보던 중, 아직 개장 전인 3D 가상현실 공룡 체험관을 들어가게 되는데, 테이블 위에 놓인 VR 체험기기를 발견하고는 호기심에 써보기로 해요.




 

VR 체험기기를 쓰자마자 영재와 마음이 눈앞에 공룡 세계가 펼쳐지게 되고~!!

이곳에서 3D 체험관을 만든 공박사를 만나 우연히 익룡이 떨어트린 공룡알을 손에 넣게 된 영재와 마음이는 알에서 부화한 공룡의 엄마를 찾아주기로 하는데..


 



 

영재와 마음이는 악당 잭의 방해를 물리치고 새끼 공룡 아구의 엄마를 무사히 찾아줄 수 있을까요?






[배틀 사이언스 : 공룡]은 재미난 학습 만화로만 끝나지 않고 학습 만화의 최대 장점인 정보와 지식 등 학습적인 면을 잘 갖추고 있어요. 이야기에서 새로운 공룡이 등장할 때마다 Science Tip 통해 공룡에 대한 정보가 소개되어 있는데 공룡별 특징을 바로바로 알 수 있어서 좋았어요.




 

하나의 이야기가 끝날때마다 [사이언스 지식탐험]을 통해 더 자세한 공룡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서 공룡을 이해하는데 더 도움이 되었어요~



 

 

혹시 공룡과 파충류의 차이를 알고 계시나요?
익룡, 어룡도 포함해 모두 공룡이라고 불리는지 알았는데 아니더라구요^^;; 익룡과 어룡은 공룡과 같은 파충류이지만 공룡이라 부르지 않고 육지에 살던 파충류만 공룡이라고 한대요. 하지만 육지에 살던 파충류라고 해서 다 공룡은 아니란 사실~!!
거북과 도마뱀처럼 몸통 양옆에 ㄱ자 모양으로 다리가 붙어있으면 파충류, 다리가 일자로 곧게 뻗어있으면 공룡이라네요.

아이와 함께 읽으며 저도 새로운 정보를 배워가네요~^^


이 책에는 영화 속 잘못 표현된 공룡의 모습도 설명해주며 잘못 고증된 사실을 알려주기도 하는데요, 전문가의 감수가 되어있는 학습만화라 더 정확한 정보가 실려있는 것 같아요~!!



 

8살 아이와 6살 아이까지도 너무 재미나게 본 [배틀 사이언스 : 공룡] 정확하고 알찬 정보가 가득해 공룡에 관심이 많은 친구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책이예요~

너무나 재미있는 미래 과학상식이 담긴 [배틀 사이언스] 다른 시리즈도 꼭 읽어봐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