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점 초등 수학 2-1 (2019년) - 교과서 맞춤 전략, 백점 공부법 동아 백점 시리즈 (2019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18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l 동아출판 : 백점수학 2-1



 

이제 1학년 2학기가 끝나가고 있는 시점, 다음 학년에는 무얼 배우는지 알아보기 위해 2학년 1학기 교재를 미리 만나보았어요~^^

2019학년 백점수학 교재의 겉표지가 더 산뜻하게 바뀐 느낌인데요, 새로운 마음으로 새 교재를 아이와 함께 훑어보았답니다.



 

백점 시리즈는 QR코드를 찍으면 모든 학습 동영상 강의를 무료로 이용가능하다는 사실~!!

아이와 학습하다보면 스트레스를 받아본 경험이 있을거예요. 저역시 그런 경험이..


 

학생과 학부모의 학습 편의를 위해 무료로 제공되는 학습 서비스이니 아이 가르치다 스트레스 받지 말고 학습 동영상 무한반복으로 해결하자구요~ㅋ


동아출판 홈페이지에서는 동영상 강의, 단원평가, 중간평가, 기말평가를 내려받아 활용할 수 있다고 하니 요것도 잊지말고 2학년부터는 잘 활용해야겠어요.

 





l 맞춤 학습 계획표


 
방학 때 미리 공부해보는 8주 맞춤 학습 계획표와 학기 중 공부하도록 구성되어 있는 12주 맞춤 학습 계획표가 있어요. 방학 중 미리 예습을 할건지 학기 중 공부할건지 정해서 계획표에 맞게 학습하면 될 것 같은데, 아이에 맞게 계획을 세울수 있도록 친절한 계획표가 마련되어 있어 좋은 것 같아요~!!




l  연산습관 날개북


 
책 안에 들어있는 연산 날개북이예요~ 하루 10분 2쪽 학습을 하며 꾸준히 연산 훈련을 하게끔 되어있어 연산 습관을 가지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l 구성과 특징


BOOK 1 : 개념 유형북
1. 도입학습


 
재미있는 만화로 배울 내용을 알아보아요~!


2. 진도학습


 
개념 다지기 ㅡ> 유형 익히기 순으로 재미있게 개념을 익힌 후 서술형 문제와 익힘책 창의융합문제, 선생님 강추 문제로 유형을 익히며 학습해요~!


3. 마무리 학습


 
실력 높이기단원 마무리를 통해 익힘책 창의융합문제와 문제 해결력 키우기 코너를 통해 문제 해결력을 높혀요~!


4. 특화코너


 
창의적 사고 4가지 영역을 각 단원과 연계하여 창의융합사고력을 키워요~!




BOOK 2 : 시험대비북


 
단원, 수행, 중간, 기말 평가 문제로~
학교 시험 완벽 대비~!!



BOOK 3 : 친절한 해설북


 
자세한 풀이를 원하면?
친절한 해설북에서~!!



 
빠른 정답을 원하면?
QR코드를 통해 빠르게 확인~!!




l 2학년 1학기에 배울 내용


2학년 1학기에 배울 내용을 살펴보니 받아올림이 있는 두자리수 덧셈과 뺄셈, 그리고 구구단을 외울때 아이와 관계가 어색해질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그래도 힘내서 [백점수학]과 함께 아이와 열심히 2학년 1학기도 잘 지내보아야겠어요~(^ㅅ^)








아이가 문제집에 글씨가 작으면 하기도 전에 문제양이 많은 것처럼 느껴져 하기 싫어하는데 제가 만나본 백점수학은 글씨가 큼직큼직하니 시원스럽게 편집이 되어있어서 좋았어요~^^

그리고 교과서를 바탕으로 개념을 다지고 유형을 익힌 다음 실력문제로 넘어가도록 되어있는데, 차근차근 실력을 높혀가며 문제 해결력을 키워가도록 문제가 구성되어 있어 좋았고, 아이에 맞게 활용 가능한 계획표 또한 세심한 배려가 느껴져서 좋았어요~

수능 만점 받은 학생 중 인터뷰 기사를 보았는데 인강을 보고 짜투리 시간을 활용하며 정해진 시간에 꾸준히 습관처럼 공부했다고 하더라구요. 자기주도 학습만 잘 이루어지면 학원보다는 인강으로 공부하길 바라는 입장이여서 방학동안 학습 동영상을 보며 자기주도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옆에서 조언자 역할이 되어야겠다는 생각도 들더라구요.(사실 가르치려니 스트레스도 간간이 받아서용..^^;;;)  시작은 힘들겠지만 습관이 될 수 있도록 격려하며 시도해 보려구요~^^

매일 학습 습관을 목표로 방학동안 백점수학으로 열심히 예습하며 2학년을 준비해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