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위대한 메신저 - 평범한 나의 경험이 강력한 노하우가 되는 위대한 자기발견
나단 외 지음 / 치읓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범한 나의 경험이 강력한 노하우가 되는

위대한 자기발견

 

 가장 위대한 메신저 



 

 


기획ㅣ이혁백
저자ㅣ 나단, 구한나, 김수안, 김대식, 김기호, 이명진,홍지원, 박설희, 김윤희 





이 책은 9명의 메신저들이 우리의 성공을 돕기 위해 전하는 이야기다. 이 책의 가장 큰 매력은 유명인의 거창한 스토리가 아닌 평범한 사람들이 들려주는 이야기라는 것이다. 그래서 더 공감되고 흡입력이 있다.

이 책은 우리에게 어떤 메시지를 전하는 걸까?
9명의 메신저의 이야기는 하나하나 개성이 다르지만 공통적으로 의미하는 것은 내가 가진 것에 집중하고 꾸준히 자기 발견을 해야 한다는 것에 있다. 




 

 



_목차

 

 

 



역사와 경제, 사람을 잇는 신사의 품격

_나단(Nathan)

다른 나라의 문화와 역사, 사람들에 대한 호기심이 외국어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져 꾸준히 외국어 공부에 매진했다는 나단님.

외국어를 누구보다 쉽고 빠르게 습득할 수 있는 나단님의 비법은 무엇일까?

누구나 알고 있지만 실행하지 않은 것, 꾸준하고 뻔뻔하게~ 말로 표현하며 끊임없이 호기심을 가져야 한다는 것이다.
관심과 호기심이 없다면 꾸준히 실천하기가 어려운 외국어는 시작은 항상 열의에 차 있지만 중도에 쉽게 포기하게 돼버린다.

나단님의 말처럼 이 책을 덮고 시작해보자.
단 10분의 외국어 공부를. (p20)


나단님의 또 다른 이야기_
재즈 인생, 활기찬 몸과 마음을 만드는 방법, 삼국지를 통한 인간관계에 대한 나의 가치 찾는 법이 소개되어 있는데 바로 적용하며 실천해볼 수 있는 경험담이라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와닿는 메시지였다.

 


 

 

 

 

 

여자의 아름다움을 그리는 힐러스트레이터

_구한나

 

 

열정적으로 일하며 21살이라는 최연소 나이로 CS 매니저 자리에 오르는데 성공한 구한나님.

현재에도 좋아하는 일을 목표로 세우고 긍정 에너지로 새로운 꿈에 도전하는 구한나님의 모습에서 내가 좋아하는 일은 무엇인지 곰곰이 생각하게 되었다.

하지 않은 일을 후회하기보다는 차라리 해놓은 일을 후회하라. __루실 볼( Lucille Ball)  p.70

성공과 실패 사이에는 두려움이 존재한다.
시작하지도 않았으면서 걱정부터 하는 나의 고질병..
이제 좀 고쳐지길 바라며.
구한나님처럼 긍정적인 에너지로 혼자 있는 시간을 잘 활용해보자~!!

 

 

 


 

 

 

늘 새로운 길에서 0.1%의 꿈에 도전하는 Black Swan

_김수안

30대, 새로운 길에 발을 내디디며 새로운 터닝 포인트를 맞이하고 있는 김수안님.
누구에게나 마음속 한켠에 꿈은 자리 잡고 있다. 다만 잊혀졌을 뿐. 숨어있는 꿈을 끄집어내려고 해도 쉽지 않은 현실에 부딪혀 영원히 만날 수 없을 것 같은 꿈에 과감히 용기 내어 도전하는 모습이 부럽기도, 대단해 보이기도 했다. 내가 잘하는 것을 찾고 실행에 옮기며 꿈을 목표로 삼고 꾸준히 노력하는 김수안님을 보며 진정한 나를 발견하고 본연의 모습을 찾아 나답게 사는 법이 무엇인지 생각해볼 수 있었다.

자신이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 하루빨리 깨달아 공부를 시작하고, 매일 자신의 열정을 따라 그 분야의 전문가가 되어야 한다. (일레인 포펠트) p.104
 



1만 명의 마음을 움직이는 리더십메신저
_김대식 

알아서 섭외 받는 인기 강사가 되는 방법을 알려주는 김대식님. 5페이지 정도 분량에 질문과 답하는 형식으로 방법이 소개되어있는데, 강의나 강연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았다.

내가 관심 있게 본 부분은 바보와 싸우지 않는 고수의 개소리, 소통하는 법이었다. 김대식님 추천하는~!! 말이 통하지 않는 사람과의 소통법은 실생활에 적용해보면 좋을듯하다.



열정 스위치를 ON으로 만드는
Passion Designe_김기호

 

 

가까이하기 힘든 상사조차 내 편으로 만들 수 있는 비법을 전해주는 김기호님.
회사에서 업무나 인간관계에 대해 생각해보는 글이 담겨있다. 상사가 당신에게 알려주지 않는 비밀과 직장에서 오랫동안 살아남는 비법 등이 소개되어 있는데, 사회 초년생분들이 읽으면 도움이 될 것 같았다.

 

 

 

 

한 번 보고, 두 번 봐도,
자꾸만 보고 싶은 관계의 고수
_이명진
인생에서 사람과의 관계가 가장 어려웠다는 이명진님.
그럼 무엇으로 인간관계의 어려움을 극복했을까?
그건 바로 독서였다고 한다.
이명진님은 책을 꾸준히 읽으며 긍정적 메시지를 얻어 적극적인 모습으로 변화했다고 말한다.
책의 긍정적 효과~!! 독서의 힘을 나도 믿고 있기 때문에 이 말에 100% 공감하는 바다.


책 속의 내용을 믿으면 변한다. 책을 믿고 계속 읽어나간다면 반드시 달라진다. 이 또한 진리다.(p.214)



소소함의 깊이를 특별함으로 만드는 마법사

_홍지원

반복되는 일상 속 무의미하게 보내기보단 그 속에서 무언가 발견하고 깨달아 작은 기쁨과 행복을 찾아야 삶에 지치지 않고 견뎌낼 수 있는 힘이 생긴다고 말해주는 홍지원님.

최근 핫~했던 소확행!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찾으려면 작은 것에도 감사함을 느끼는 게 우선이 되어야 한다. sns의 정보 홍수 속에서 타인의 모습을 보며 긍정적인 자극을 받기도 하지만 한편으론 부정적인 영향도 받는다. 나의 일상이 타인의 일상으로 비교되거나 얼룩져선 안된다. 내 삶 안에서 불평보다는  감사한 일을 찾고 스스로에게 잘한 일을 격려해주고 칭찬하는 일로 하루를 마무리할 수 있도록 노력해보자.

인생을 살다 보면 비우고 버려야 할 것들이 꼭 나타난다. 물건뿐 아니라 잡다한 걱정들과 생각들 말이다.(중략)  생각해 보라. 자신의 속이 욕심으로 가득 차 있는지, 적당히 자신의 양을 지키면서 살고 있는지 말이다. 자신의 상태를 잘 살피면서, 구별하면서 단순하게 살아가야 한다. 그것이 옳은 삶이다(p.245)





커피 향 같은 사람을 부르는 달콤살롱한

홈카페 Barista

_박설희

내가 하고 싶은 것들을 해보지 못하고 시간을 흘려보내는 것이 두려워 삶을 도전으로 채워나가고 있다는 박설희님.

두려움이란 막 앞에 망설이다 하고 싶은 일, 해보고 싶은 일을 포기해버리곤 한다. 박설희님의 글을 읽으며 작은 취미 활동이라도 도전해보며 삶의 활력을 되찾고 싶은 욕구가 생겼다. 그리고 얽매임에 대한 이야기도 실려있는데 이것 또한 공감되는 글이었다. 작가님 말처럼 과거의 매임에서 벗어나 미래의 매임에서도 자유롭게 되기를 희망한다.

과거에서 배움을 얻지 못하면 과거를 보내기는 쉽지 않다. 배움을 얻고 과거를 보내는 순간 우리의 현재는 나아진다. p.278


 


 

1%의 가능성에

99%의 노력을 더하는 우아한 백조

_김윤희

자신에게 주어진 일을 철저히 수행하며 처세와 인간관계를 순전히 경험만으로 체득하여 수많은 인맥을 쌓았다는 김윤희님.

김윤희님의 글은 창업을 준비하거나 자영업, 고객을 상대하는 분들께 도움 되는 이야기다. 한 번 고객을 영원한 고객으로 만드는 방법, 처음 성공하는 사람이 성공률을 높이는 방법이 소개되어있다.




장 위대한 메신저 유명인들이 아닌, 거창한 성공담이 아닌.. 자기가 세운 목표를 이룬 평범한 사람들의 경험담이어서 더 관심 있게, 더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이다.  9개의 이야기가 다른 스타일이라 술술 읽혀 부담 없이 쉽게 읽혀지는 책이기도 하다. 서로 다른 메신저들의 글 속에는 자기만의 경험이 녹아져있어 더 설득력이 있고 공감되어 나에게 맞는 부분들만 발췌하고 실행에 옮겨도 자기발견에 도움이 될만한 내용들이 많다. 가장 위대한 메신저 평범한 사람들의 이유 있는 성공담과 경험에서 쌓은 노하우는 어렵지 않은 편안한 글로 고개를 끄덕이게 만드는 힘이 있는 책이다.

평범한 경험이 강력한 노하우가 되는 자기발견~! 이 책의 메시지를 통해 나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