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돌 초등 독해력 1 - 수능까지 연결되는 초등 디딤돌 독해력
디딤돌 국어교재 연구회 지음 / 디딤돌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문제집으로 유명한 디딤돌에서 독해력 문제집이 출간되었어요. 산뜻한 노란색이 한눈에 확~ 들어오는 [디딤돌 초등 독해력] ~!! 문제집을 보니 너무 기대되더라구요~^^

아이들 학습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독해가 가능한 읽기능력이라고 생각하며 아이에게 독서와 독해 훈련을 꾸준히~ 해주고 있는 편인데요, 우선적으로 학습의 초점이 독서와 독해다보니 자연스레 다양한 지문을 읽어보며 생각하는 힘을 키울 수 있는 독해 문제집에 관심이 많이 가더라구요~^^..

현재 초1인 아이는 타출판사 독해력 문제집을 학습하고 있는데, 디딤돌 교재와 비교해보았더니 오늘 공부할 지문에 나올 어휘 학습을 스토리를 통해 먼저 학습 한 다음~ 지문을 읽고 문제풀이를 한다는 것이 가장 큰 다른 점이었어요~!!

 

 

첫 날 학습한 지문이에요. 어휘 학습을 하지 않고 지문을 먼저 읽었다면 분명 시주가 무슨 뜻인지 물었을 아이인데, 앞 장에서 어휘 학습을 한터라 어휘 뜻을 묻지 않고 지문 내용을 잘 이해하고 문제를 풀 수 있었어요~ 디딤돌 독해 교재를 풀면서 가장 좋았던 점이 바로~!!  어휘따로, 독해따로가 아닌~ 지문에 나올 어휘를 먼저 학습 후에 독해공부를 한다는 것이에요~

아이들이 고학년이 되며 독해를 어려워하는 이유는 이전의 학년에 비해 지문과 어휘의 난이도가 올라가기 때문이라고 하는데, 그런점에서 디딤돌 교재는 다양한 글의 종류를 통해 어휘학습까지 함께 할 수 있어 너무 마음에 드는 교재였어요~^ㅡ^



☆ 무엇을 공부할까요?

 

 


무엇을 공부하는지, 왜 공부하는지, 지금 학년군에는 무엇을 배우는지와 연계를 통해 수능에서는 어떻게 문제가 출제가 되는지까지~!! 설명을 읽어보니 디딤돌 교재가 왜 수능까지 연결된다고 했는지 이해가 되었어요~ㅎㅎ



☆  어떻게 공부할까요?

 

[디딤돌 초등 독해력]은 주차별 독해 목표를 먼저 읽어보며 독해 원리를 부담없이 효율적으로 공부해요~!!

 

 

 

주차별 목표를 확인했으면 앞서 말씀드렸듯 스토리를 통해 어휘 학습을 한 다음 목표 달성을 위한 본격적인 집중 독해 훈련을 해요~ 주차별 지문은 대부분 두 개의 지문으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문제 속 불끈 쥔 주먹]은 문제 속 개념을 꽉~ 잡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부분으로 아이와 함께 읽어보시면 더 좋을 것 같아요. (아래 사진 참조)

 

 

 
학습 후, 아이가 문제를 풀며 어떤 느낌이 들었는지 스마일에 표시하는 부분이 있는데, 저희 아이는 이 부분도 좋아하더라구요ㅋ 문제를 풀기전에 5문제 중, 꼭 5개를 맞힐거라며 자신만의 목표도 세우고~ 집중하며 문제를 푸는 모습이 기특했어요~^^

 

 

 

☆ 학습계획표

 

 


[디딤돌 초등 독해력]1단계는 총  6주 학습 구성으로 되어있고, 학습 계획표는 공부한 날이 한눈에 확인이 되어 좋았는데, 아이가 학습한 날은 스스로 형광펜으로 표시하며 꾸준히 학습할 수 있는 장치가 되어 학습을 독려할 수 있었어요~^^

문제집은 무엇보다 아이가 재미가 없거나 하기 싫어하면 꾸준히 학습하기가 힘든데, [디딤돌 초등 독해력]의 지문은 내용이 재미있어서 그런지 아이가 좋아하며 잘 학습해서 더 좋았어요. 그리고 하루 분량이 부담되는 양이 아니라서 아이가 혼자서도 잘 읽고 즐겁게 풀었어요~^^

 

 


디딤돌 독해 교재는 학년별로 독해원리를 차근차근 심화하며 수능까지 개념이 이어지도록 설계하였다는데~ 디딤돌 독해력 교재로 수능까지 연결되는 진짜 독해 공부를 아이와 꾸준히 반복적으로 하며 독해 실력을 높혀가고 싶더라구요~^^

저는 아이와 아주 만족하며 [디딤돌 초등 독해력]교재를 학습중인데요~초등 독해 문제집을 고민하신다면~!!
단계별로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디딤돌 초등 독해력] 교재로 시작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적극 추천합니다~!!!!  (^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