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세 만화 그리스 로마 신화 1 - 올림포스의 열두 신 이현세 만화 그리스 로마 신화 1
이현세 지음 / 녹색지팡이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문학과 예술이 살아있는
그리스 로마 신화 1


 

 

 
만화가 이현세님의 <그리스 로마 신화 1 >
올림포스의 열두 신이 출간되었다.

그리스 로마 신화는 동서양을 아우르는 인문과 예술을 엿볼 수 있어 세계 문화를 보다 쉽게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기도 한다. 그래서 한번은 꼭 읽어봐야 할 책이기도 하다. <이현세 만화 그리스 로마 신화>는 원전에 충실하면서 이현세님의 감각적인 그림까지 더해져 다른 그리스 로마 신화와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그리스 로마 신화는 신들의 이름도 많이 나오고 관계도 복잡하기 때문에 아이들에게 재미있고 쉬운 학습 만화로 접해주면 좋은 책 중에 하나라고 생각한다.



우리집 책장엔 다른 출판사 그리스 로마 신화도 있는데 초1 아이가 이현세님의 책을 끝까지 읽어보더니 그림도 멋지고, 내용을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한다.

 

아이가 읽은 후, 나도 읽어보았는데 인물의 관계가 깔끔하게 잘 정리되어 있어 올림포스의 열두 신의 탄생 과정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 같았고, 스토리에 맞는 역동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그림 덕분에 더 실감나게 읽을 수 있었다.


책 중간 중간 실려있는 ‘신화 속 문화’, ‘올림포스 박물관’ 등은 그리스 로마 신화에 녹아 있는 다양한 영역의 배경 지식들을 통합적으로 읽을 수 있도록 설명해 주는 코너인데,  배경지식을 쌓을 수 있어 좋았던 부분중에 하나다.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는 신들의 계보도, 읽고 나서 아이와 인물에 대해 야기도 나누고 정리도 할 수 있었던 부분이라 마음에 들었다.


아이 눈엔 제우스가 너무 멋있었나보다.
책을 읽고 나서 방에서 사부작, 사부작 하더니
이현세님 그림을 따라 그렸단다. ^^.



온 가족이 너무나 재미있게 읽은
이현세님의 그리스 로마 신화 이야기~!!

다음 이야기도
빨리 만나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