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인생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것들
전인기.전주영 지음 / 책읽는귀족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가 인생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것들>


제목을 본 순간 꼭 읽어봐야겠다.. 란 생각이 들었어요. 무심코 어제도 오늘처럼, 내일도 오늘처럼 살고 있지는 않은가.. 란 생각이 들더라구요. 날마다 똑같은 일상이 반복되며 내가 놓치고 있는 건 없는지 되돌아볼 시간이 필요했던 거 같아요.


 


 

part.1
인생은 영원하지 않다는 사실을 기억하기
part.2
우리가 인생에서 놓치기 쉬운 다섯 가지
part.3
우리가 함께 가고 있다는 사실을 받아들이기
part.4
자칫하면 놓치기 쉬운 우리 인생의 반전
part.5
인생은 그래도 아름답다.
part.6
우리가 인생에서 누려야 할 것들

크게 여섯 가지로 분류되는 이야기를 읽으면서 알면서도 이런저런 핑계로 놓치고 지나친 부분들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어요.

이 책을 지은 전인기 선생님은 열정적으로 일을 하다가 암 3기 말이라는 사형 선고를 받았지만, 단식과 5년 동안의 생식과 철저한 민간요법으로 암을 극복하셨다고 해요.

인생의 끝자락을 경험하고 쓴 이 책에서는 우리가 인생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것들에 대해 다시 생각해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들을 독자에게 전해주고 있어요.


 


 

작가님의 삶의 법칙,  소식타찬
건강을 위해 적게 먹고, 남을 칭찬하고, 즐겁게 생활하자~!! 공감이 되는 말이었어요.

건강을 챙기고, "너는 너, 나는 나" 인생보다는 돕고 배려하며 어울려 살 줄 알고~ 남을 흠잡고 탓하기보다는 남의 말에 귀 기울 줄 알고~ 좋은 말을 주고받으며~ 장점을 찾아 칭찬할 줄 알고~ 짜증 내고 화를 내기보단 그 상황을, 그 사람을 이해하며 즐겁게 살자~!!

당연하고 쉬운 일 같으면서도 어렵기도 합니다.^^..
 



part.1 인생은 영원하지 않다는 사실을 기억하기 중에서ㅡ

인생에서 놓쳐서는 안 될 가장 중요한 일 중 첫 번째로 더 늦기 전에 부모님과 조금이라도 함께 하는 것, 애정표현, 부부의 인연에 대해 저자는 말합니다.

누구나 이해하고 공감되는 부분일 거란 생각이 들어요.

저역 시 가족이라 쑥스러워서 하기 힘든 표현과 말들을 더 늦기 전에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

part.2 우리가 인생에서 놓치기 쉬운 다섯 가지  중에서 ㅡ (가능성, 야망, 자신감, 기회, 만족감)

if의 가능성을 믿고 망설이고 도전하라~! 당신을 성장시키고 당신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다.

무언가 이루기 위해서는 꿈이 있어야 하고, 목표가 있어야 한다.

끝날 때까지 끝난 것이 아니다~!!

자신을 믿고 끝까지 해봐라.

위기를 기회로 만들 수 있는 건, 긍정적인 마음이다.

행복은 상대적인 것이고, 소박한 만족감에서 온다. 작은 행복들로 진정한 만족감을 채워라.

part.3 우리가 함께 가고 있다는 사실을 받아들이기 중에서ㅡ

인생이란 나 혼자가 아니라 다 함께 사는 삶이다. 너도 행복하고 나도 행복한 세상이 진정으로 행복한 인생이다.

"나 혼자쯤이야"란 생각보다는 "나 혼자만이라도"라는 생각으로 서로에 대한 책임을 갖도록 하자.

우리 인생에서 가족과 완전히 분리된 삶은 살 수 없다. 가족의 인연을 소홀히 생각하지 말라.

4차 산업사회에 맞는 큰 뜻과 안목을 가지고, 나만이 잘 할 수 있는 것을 계발시켜 경쟁력을 키우자.

part.4 자칫하면 놓치기 쉬운 우리 인생의 반전 중에서ㅡ

좀 부족하고 힘들다고 느낄 때 행복을 느낀다. 풍요로움을 나눔으로 비우고 그 빈 곳을 희망으로 채울 때 더 중요한 행복을 찾을 수 있다.

지나간 것은 돌이킬 수 없다. 후회보다는 내일의 문제를 해결하는데 시간을 쓰자.

링컨의
"비난이나 비평, 그리고 불평하지 말자~!!"

대화할 때 소통의 기본은 그대로 인정해주는 것이다.

칭찬할 때는 단점은 살짝 스치고, 장점을 듬뿍 채워서 해라.

part.5 인생은 그래도 아름답다 중에서ㅡ

인생에서 하나쯤은 사랑하는 대상을 만들고 즐겨라.

내가 틀렸을 때 인정할 줄 알고, 나 자신을 내려놓을 줄 아는 용기가 필요하다.

자기 자신을 잘 관찰하고 자신에 대해 잘 알아야 한다.

목표를 갖고 새로운 것에 도전하며 바쁘게 살자.

part.6 우리가 인생에서 누려야 할 것들 중에서ㅡ

품위 있게 살자. 그러려면 남의 말에 경청한 줄 알아야 한다.

다가오는 시대인 4차 혁명을 두려워하지 말고 인공지능에 대해 바로 알고 활용하자.

창의적인 사고는 절망적인 순간에도 자신의 인생을 구할 수 있다.

인생의 기회를 놓치지 말자

가족과 함께 하는 시간을 누려야 우리 행복이 우리 곁에 오래 함께 할 수 있다.
 

 

책을 읽으며 내 인생에서 놓치고 가는 것들이 없도록.. 꼭 기억해야 할 것들을 적어보았어요. 알고 있지만 실천하지 않은 것들에 관하여 정리하는 시간도 갖고, 되돌아볼 수 있었던 좋은 시간이었어요.

10년 후의 나의 모습을 생각하며 목표를 세우고 그에 맞는 계획을 세워.. 내 목표에 다가가기 위해 노력도 해보아야 할 것 같고, 비우는 삶 속에서 소소한 행복감을 채우는 것 또한 실천해봐야 할 것 같아요.

그리고 다시 돌아오지 않을 가족 간의 시간을 많이 누리며 일상에서의 소소하지만 작은 행복한 순간순간의 감사함 또한 잊지 말아야겠어요.

책을 읽는 내내 가족과 함께하는 나의 인생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었던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