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매력적인 친구와 친해지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 심지어 처음 만나는 사람들 사이에서 관계의 중심이 되는 쉽고도 놀라운 방법
김상중 지음 / 치읓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매력적인 친구와 친해지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책 표지부터 시선이 가는 책, 이 매 친~!!!
딱 3번만 정독하면 관계의 중심이 될 수 있다고 하는
매력적인 책을 읽어 보았어요~~♡♡

 

 

 


저자는 인간 관계가 서툴어 다른 사람과의 소통이 어려움이 있었던 시기가 있었다고 합니다. 관계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오랜 기간 사람들을 관찰하고 자신에게 대입해 보며 깨달은 것들에 대한 경험을 토대로 출간 된 책이라 더 읽어 보고 싶은 마음이 생겼던거 같아요.

저는 처음 만나는 사람들과 관계를 가져야할 때 어색함을 느낄 때가 있고 내향적인 성격에 가까워 작가님의 말을 빌리자면 권유받는 사람에 속합니다. 반대로 외향적인 성격은 권유하는 사람이라고 하더라고요. 명칭을 새롭게 바꾼 부분이 공감되기도 하고 더 매력적으로 다가왔어요.

 

 

 

오바마, 간디, 워런 버핏, 레오나르도 다빈치, 고흐, 링컨, 아인슈타인, 빌 게이츠, 스티브잡스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리더들도 내향적 성격의 소유자란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어디서나 당당하고 주목 받으며 자기의 생각과 주장이 확고하여 다른 사람의 마음까지 끌어당기는 힘이 있는 유명인사들이라 당연히 외향적인 성격이라 생각했었어요.

 

내향적 성격의 유명인들을 보며 내향적인 성격도 충분히 주목받을 수 있는 매력이 있다는 걸 알 수 있었는데, 내면의 힘이 강한 사람들은 긴급한 상황에 리더쉽을 잘 발휘하고 사람들을 안전하게 인도하며 이끄는 힘이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외향적이지 않아도 매력적인 사람이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차례를 보면 매력적인 사람이 되기 위한 방법을 짐작할 수 있는 제목들이 보입니다.

매력은 누구에게나 있는 것이므로 새로 생겨나는 것이 아니라 발견하는 것이라고 저자는 말하고 있습니다.

그럼, 나만의 매력을 발견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매력은 일상적인 행동, 외모, 오늘 하고 있는 일 등 모든 것에서 발견할 수 있는데 아주 사소한 것이라도 매력이 될 수 있으므로 내면의 있는 것을 발견해 잘 다듬어 주기만 하면 자기에게 잘 어울리는 매력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남이 나를 바라봤을 때 장점이라고 말해주는 것 또한 나만의 매력이 될 수 있으므로 남의 이야기를 경청하며 나의 매력으로 만들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고 이야기합니다.

나만의 매력을 발견해서 사람들의 마음을 끌어당기는 힘을 가지려면.. 미소, 여유, 베풂, 복장, 유머, 진실, 시간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단어만 봐도 어떤 의미인지 알 수 있을 것 같은데... 시간에 대해서 부연 설명을 하자면 점심시간을 활용해 자격증 공부를 한다거나, 독서를 한다거나..등등 자기만을 위한 의미있는 시간을 만들어야 한다는 것이예요.

누구나 알고 있고 공감되는 이야기지만 잘 실천되지 않는 것들에 대해 책을 통해 스스로에게 다시 일깨워주는 느낌이었어요.

이 책의 내용을 정리하자면, 새로운 사람들과의 만남보다는 이미 알고 지내던 사람들과의 관계를 소중히 여기고 중요하게 생각하고 부정적인 사람보다는 긍정적인 사람과의 관계를 유지하라는 것입니다. 그러려면 나부터 긍정적인 사람이 되어야하고 긍정적인 사람에게는 사람을 끌어당기는 힘이 있으므로 매력적인 사람으로 보여진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상대방의 말을 경청하고, 소통할 줄 알고, 시간을 잘 관리 할 줄 알며.. 자신을 돋보이게 하는 자기의 매력을 잘 가꾸며 자신감 있게 행동하는 사람이 매력있는 사람이라고 저자는 말합니다.

나의 매력이 무엇인지, 누구나 인정할 수 있는 나만의 강점이 무엇인지를 찾아 잘 다듬고 가꾸며 내가 일부러 매력을 발산하려고 노력하지 않아도..매력이 느껴지는 사람이 되어야겠다는 생각을 해 보았습니다.
그러려면 내 자신을 사랑하고 존중하는 것부터 시작해야 누구에게나 당당한 매력적인 사람이 될 것 같아요~

이 책을 읽으며 공감되는 부분들이 많았는데, 중간 중간 유명인들의 격언이나 명언들, 생활에서의 경험들 때문이었어요. 알고 있지만 잊고 지냈던 것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볼 수 있어서 좋았고, 좋았던 부분 중에서 나에게 필요한 부분들은 내 생활에서 바로 적용해보며 실천해 보도록 노력하려고 합니다.

[이 매력적인 친구와 친해지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대인관계에 대해서 다시 점검 해보고 싶거나 사회 초년생, 직장에서 사람들과의 관계에 어려움을 느끼는 분들이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이 많았고, 도움받을 수 있는 이야기들이 많은 책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