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빌리지 학습도감 12 : 딱정포스 - 만화로 보는 생물 백과 드래곤빌리지 학습도감 12
하이브로 지음 / (주)하이브로 / 2018년 7월
평점 :
절판


 

드래곤빌리지 학습도감 신간
열두번째 이야기로
[딱정포스]가 출간되어서 8세,6세인 아이들과 함께 읽어보았아요~

 

 

책을 읽기 전에 주인공들부터 찾아봤어요~
이번 딱정포스에는 전설의 레인저를 비롯해
옐로우,레드,블루,그린,핑크 레인저가 등장해요.

 

 

친구들이 너무 귀엽지요~?! ♡♡


그리고 악당들도 나옵니다.
제 눈엔 악당들도 너무 귀여웠습니다ㅋㅋ

 

주인공 소개를 보면서 아이와 제가 빵 터진 부분이 있는데요~바로 엘더 할아버지 소개였어요 ㅋㅋ

 

지팡이 머리 부분이 초콜릿으로 되어 있어 당이  떨어지면 지팡이를 먹고, 신이 나서 춤을 추면 수염도 같이 춘대요 ㅋㅋ

더 웃긴건 긴 눈썹과 수염이 더러워질까봐 아무리 급해도 화장실 가기전에는 깔끔하게 묶고 간다는 엘더 할아버지ㅋㅋㅋㅋㅋ

넘 매력적인 캐릭터예요 ㅋㅋㅋ

 

 

[딱정포스] 이야기는

1장, 레인저의 탄생
2장, 블랙 저택에서의 결투
3장, 블랙과의 결전

3장으로 이야기기 구성되어 있고

이야기 중간 중간에
무려 81마리나 되는 다양한 딱정벌레가
실제 모습을 재현한 섬세한 일러스트로
딱정벌레의 특징이 소개되어 있어요.

 

읽어보니 놀라울 정도로
신기하고 다앙한 딱정벌레들이 많더라구요~

학습만화의 특징은 재미도 있지만
보다 쉽게 지식과 정보를 접할 수 있다는 것인데 딱정포스 역시 딱정벌레에 대한 정보를 읽어보며
자세히 관찰해볼 수 있도록 되어 있어 자연스럽게 관찰하는 힘을 길러줄 수 있겠더라구요.


다시 딱정포스의 이야기로 넘어와서~^^..

 

 

비트월드에는 하나의 전설이 있었대요.

숲에는 금보다 값비싼 벌레들이 살고 있다는 소문이 있었는데, 그 소문이 사실이라는게 밝혀지면서 벌레들을 잡으려는 헌터들이 값비싸 보이는 벌레들을 마구 잡아들였고 그로 인해 숲에는 곤충들이 줄어들게 돼요.

점점 파괴되어가는 숲을 보며 숲의 정령들은 헌터들을 막을 6인의 용자를 선택해 팔찌를 전해줍니다.
용자들은 팔찌를 이용해 곤충들과 합체해 레인저로 변신이 가능했고 곤충과 말도 통하는 능력이 생겨요!!

용자들 덕분에 평화가 찾아오던 어느날, 블랙레인저는 보석풍뎅이를 보고 갖고 싶은 욕심을 냅니다. 이것을 본 옐로우레인저는 블랙레인저와 결투를 하게 되고.. 결국 블랙레인저는 패하여 자취를 감추게 되었다는 전설이 전해져 오고 있었어요.

엘더 할아버지가 다섯 친구들에게 이런 전설이야기를 해주었지만 아무도 믿지 않았어요.

그러던 어느날...
악당 블랙퀸,메탈,스콜피온,인섹트가 희귀 보석풍뎅이를 차지하기위해 마을로 쳐들와서 마을사람들과 엘더 할아버지를 잡아가요~!!

 

 

마을 사람들을 구하고 곤충들을 지키기 위해 고대신룡을 비롯한 드래곤 친구들이 희망의 옐로우, 열정의 레드, 용기의 블루, 지혜의 그린, 사랑의 핑크 다섯가지 능력을 부여받아 딱정포스로 변신하게 되는데요~~

 

 

딱정벌레의 능력을 받은 다섯 레인저들이 한데 힘을 모아 마을사람들과 엘더 할아버지를 구할 수 있을까요?

 

 

프롤로그에
창의력의 시작은 '관찰'이다!
라는 말이 나와 있어요.

하나의 주제를 관찰하면서 시작되는 작은 호기심에서부터 창의력이 시작되기 때문이래요.

상어의 피부를 관찰해 만든 전신 수영복, 고양이의 눈을 관찰해 만든 반짝이는 도로표지병, 민들레 씨앗을 관찰해 만든 낙하산, 방울뱀을 관찰해서 만든 도난경보기, 잠자리 날개를 관찰해서 만든 헬리콥터, 동물의 무늬를 관찰해 만든 다양한 생활 속 다자인들..

이처럼 과학과 문화에는 자연에서 탄생한 것이 많아요.

결국 관찰이 작은 호기심이 되고,
그 호기심이  상상력과 창의력이 되고.
또 그것이 아이들의 무한한 능력을 키워줄 수 있다는게 이해가 됩니다.

그래서 저희 아이도
딱정벌레 중 오각뿔장수풍뎅이를 관찰 후,
흉각4개와 두각1개인 특징을 살려~

 

 

짜잔~!!
육각성레인저를 만들어봤어요~ㅋ

 

이름이 왜 오각성레인저가 아니냐고 물으니 여섯번째 레인저이기 때문에 그렇다네요~^^  

 

 

 

아이와 즐겁게 책을 읽은 후 이야기도 나눠보고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는데요~

책 표지에 나와있는

 

이 말은 명언인거 같아요~^^


우리 아이들이 호기심을 품고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환경
엄마, 아빠가 잘 만들어줘야겠어요~♡




이번에 읽은 딱정포스도 역시나
저희 아이에게 최애책이 될 것 같아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