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어스 로봇아이 2 - 인간 VS 인공지능 인공지능 미래과학 학습만화
달콤팩토리 지음, 김문식 그림, 박용래.㈜로보로보 감수 / 아울북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18년부터 코딩이 정규 과정으로 도입되면서 유아부터 코딩 교육 열풍이 불고 있고~
여러 국가에서는 이전부터 코딩 교육이 강조되고 있었습니다.

버락 오바마 대통령은
"게임을 즐기지만 말고 직접 만드세요.
코딩은 당신의 미래일 뿐만 아니라
조국의 미래이기도 합니다."
라고 할만큼 코딩이 중요시되고 있는데요~

코딩은 체계적인 명령을 내려
순서와 차례에 따라 문제를 분석해야하고,
이러한 과정을 통하여 논리적인 창의력과
컴퓨터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컴퓨터적인 사고력이 길러지게 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코딩 교육의 중요성과 코딩의 가치는 더욱 강조되고 있습니다.

지니어스 로봇아이는 친근한 로봇을 통해
어린 친구들도 인공지능과 그와 관련한 센서 등
생소하고 어려운 용어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책이 도착하자마자
로봇과 관련된 책이라 도형제도 관심을 갖고
함께 읽어보았답니다~

먼저, 차례를 살펴보면
6개의 이야기로 나눠지고,

다음 페이지에는 이해를 돕기위한
등장인물소개가 나와있어요~~^^

이야기 중 5화를 살펴보면,
이스터에그라는 제목이 소개되어집니다~

저도 생소한 이스터에그..
이스터 에그란
게임 개발자가 자신이 개발한 게임에 재미로 숨겨놓은 메시지나 기능이라고 하네요~

생소한 용어들이 어렵지않게
이야기와 잘 풀어져 나와있어
쏙쏙 이해가 되더라구요~

하나의 이야기가 끝나면
이야기마다 관련된 과학상식을 소개해주는데~
이야기 속 과학상식은 이야기를 이해하는데
더 많이 도움이 되더라구요~

5화가 끝난 후 과학상식은
드론에 대해 알려주는데요,

저희 아이도도 지난 평창올림픽
드론쇼를 떠올리며
알고 있던 이야기라 더 관심있게 잘 보았어요~

책을 다 읽은 후,
로봇 손 만들기가 소개되어있어서
재미나게 독후활동도 해보았어요~
만들고 나서 직접 로봇손도 움직여보고 아이도 신기해하며 즐거워했어요~^-^

8세,6세 도형제에게는 생소한 단어도 있었지만
책을 읽으면서 인공지능과 과학상식을 알 수 있는 즐거운시간이었어요

벌써부터 다음편이 너무 궁금하고
기대가 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