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고화질] [시트러스] 세상에서 가장 먼 사랑 1 - 시트러스 코믹스 [시트러스] 세상에서 가장 먼 사랑 1
아소우 미츠아키 지음 / ㈜에이블웍스C&C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작가님 데뷔작(스위트 비터 캔디)을 좋아하고 소장중이다. 이후 작품들은 첫작만큼의 임팩트는 없었어서 잊고 있었는데 간만에 느낌 좋은 작품을 만났다. 소리가 들리지 않는 사람과 소리로 표현하는 사람의 만남이라. 서로 맞지 않을 것 같았던 둘이 서서히 가까워지고 스며들어가는 과정이 잔잔하고 포근하게 느껴졌다.
음악을 전공하고 재능이 있음에도 주입하듯 일방적으로 표현하기만 하고 청자를 배려하지 않는 소통부재의 공이, 수를 만난 이후로는 주고받는 대화를 신경쓰고 상대를 이해하려 노력하며 자신의 마음을 알리기 위해 애쓰는게 좋았다. 그게 연주에도 영향을 주면서 한꺼풀 벗겨진 듯 성장하게 되는 것도 좋았고. 좋아하지만 잘 모르기 때문에 아쉽고 분한 기분인 게 수에 대한 것이기도 하고 음악에 대한 것이기도 한듯.
수는 태생적인 핸디캡으로 어릴적부터 홀로서기위해 조용히 고군분투해온 사람인데, 매일 나름의 루틴을 정해놓고 벗어나지 않은 선에서 움직이며 안정감을 느낀다. 어느날 불쑥 뛰어들어온 공을 낯설어하지만 동경하는 음악을 하는 모습에 이끌려 다가간다. 친구가 되고 싶은 마음을 훌쩍 뛰어넘은 상대의 감정에 당혹해하나 차츰 그 진심에 감화된다.
큰 사건은 없지만 잔잔하고 부드러운 분위기가 좋았던 작품이다. 서로 다른 두 사람이 서로를 이해하고 조심스럽게 가까워지는 게 사실적이면서 따뜻하게 느껴졌다. 그리고 연출이 참 좋았는데, 만화에서만 느낄 수 있는 컷 분할이나 차분하고 고요하고 정적인 분위기를 표현하는 방식이 인상적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