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루비] 너에게 쏟는 100dB 1부 (한정판) [루비] 너에게 쏟는 100dB 1
미야타 토오루 지음 / 현대지능개발사(ruvill) / 2024년 1월
평점 :
판매중지


머리 까니 미남, 알고보면 음악천재, 사실은 절대음감, 남들은 안믿겠지만 초능력있음 등등 뭔가 중2스런 설정이 가득해서 살짝 오그라든다는것만 빼면 풋풋하고 귀여운 청게물이다. 게다가 공 얼굴이 너무 예쁨. 공 얼굴만 봐도 재밌다. 얼굴이 다함.
수는 햇살같이 밝고 붙임성있는 성격인데 공은 그 정반대로 음침하고 개인주의성향이 강하다. 그런데도 둘이 가까워진건 음악이란 공통 관심사 덕분. 수는 공이 좋아하는 유튜버라 확신하고 다가가고, 공은 수의 피아노 연주에 홀려 그와 친구가 된다. 그러던 중 서서히 서로에 대한 호감을 키워가는 이야기다.
작품의 가장 중요한 소재가 음악과 수의 능력(절대음감이자 노래와 연주에서 시연자의 감정을 읽는 것)인데 그걸 묘사할 때마다 손발이 오글토글해서, 차라리 다 없애고 걍 전학생 아싸공와 파워인싸햇살수의 어설픈 쌍방짝사랑으로 그리는게 낫지 않았을까하는 아쉬움이 든다. 근데 그러면 너무 평범한 얘기가 됐겠지..
작품 마지막이 의미심장하게 끝났는데, 마음을 자각한 공과 짝사랑중이지만 자각이 더딘 수의 연애사가 더 궁금하다. 수의 음악적 성장이니 공의 노래를 다시 시작하게되는 계기니 전국적 유명세니뭐니 하나도 안궁금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