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고화질] 소꿉친구로는 참을 수 없어 3 (완결) 소꿉친구로는 참을 수 없어 3
모모세 안 지음 / 블랑코믹스(BLANC COMICS)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애들이 직장인이 되면서 얼굴이나 체격이 변해서 시간이 흐른걸 느낄 수 있어 좋았다. 아직 덜자란 풋풋하고 귀여운 모습부터 어른의 성숙함까지 느낄 수 있으니 좋은 시리즈다. 다 커서도 여전한 수의 덧니가 귀엽고, 어째 가면갈수록 대나무마냥 쑥쑥커서 수와의 키차이가 더 심해진 공도 귀엽다. 수가 체격이 아주 작은건 아닌데 공이랑 있으니 그저 귀엽네.
소꿉친구에서 연인이 되면서 친근하고도 설레는 동거까지 일사천리였는데 엉뚱한 부분에서 트러블이 생긴다. 직장인이 된 공의 적응을 위해 외로워도 참고 내색하지 않는 수와, 솔직하게 얘기하고 기대지 않는 수에게 조바심을 느끼는 공. 둘다 어른스럽게 행동하고자 노력하는데 오히려 그것때문이 갈등을 빚게 되는게 아이러니하다. 뭐 결국 부부싸움은 칼로 물베기로 귀결되지만.
파워E와 I의 연애를 보는 듯한 작품. 보통 공이 앞서나가는 경우가 많은데 이 작품은 수가 주도하는게 신선하다. 공은 진짜 처음부터 끝까지 내향적. 근데 수한정으로 폭주도 하고 앞뒤 안가리고 내달릴때가 있어서, 얘가 진짜 쟤를 엄청 좋아하는구나 싶고 그렇다. 마냥 밝아보이는 수에게 있던 결핍을 공만이 알아채는것도 좋음. 수 본인조차 자각하지 못했던 마음속의 번민까지 끄집어내 갈등을 봉합한다. 참 잔잔하고도 열렬하게 사랑하는구나.
이 둘의 얘기는 완결이고 이제 이웃 커플의 이야기를 스핀오프로 낸다는데, 솔직히 첫인상도 별로였고 공이 밉상이라 별로 땡기질 않는다. 아니어떻게 연적으로 오해받은적도 있는 상대한테 그렇게 무신경한 발언을 할수가 있냐.. 진짜 별로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