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언 달러 초콜릿
황경신 지음, 권신아 그림 / 북하우스 / 2008년 1월
평점 :
절판



내가 황경신님을 처음 만난 건 잡지 '페이퍼'에서였다. 페이퍼의 필진들 모두 독특한 글쓰기를 하는 사람들이라 잡지 자체에 묘한 매력이 풍기기도 했지만, 특히 황경신님의 글은 무엇인가에 푹 빠져들기 두려워하는 겁쟁인 나에게, 빠져들 수 있음의 미학을 가르쳐주었다고 할 수 있겠다.

 

'밀리언 달러 초콜릿'은 황경신님이 12년 동안 PAPER를 통해 발표한 글들과 권신아 작가의 일러스트가 함께 수록된 감성 에세이이다. 때로는 시로, 때로는 동화로, 때로는 에세이의 느낌으로 사랑에 대해, 추억에 대해 조근조근 이야기해주고 있다.

 

사랑에 처음 빠졌을때의 달콤함, 그리고 막 이별하고 돌아설때의 쌉싸름함에 대해 여러가지 형태로 이야기를 들려준다. 이럴테면 이런 구절들.

 

달콤한 데이지꽃 향기가 손바닥에 가득 찼다

은밀한 초콜릿 향기가 심장을 찔렀다

나의 마음은 우윳빛 눈보라가 몰아치는 강,

조각배 위에 누워 있었다.

 

모든 것이 너무 순간이었고, 나는 너무 두려웠다

뜨거운 불을 만진 듯 달빛으롭터 황급히 손을 거두었다

툭,툭,메마른 땅 위로, 먼 우주에서 지금 막 도착한 사랑이

떨어지는 소리가 들렸다.

<사랑은 어디서 오는가 中>

 

 

사랑을 해도 외롭고 사랑을 하지 않아도 쓸쓸한 봄날, 하지만 세상은 너무나 아름다워 그것만으로 눈물겹게 행복해지는 봄날, 그런 날들이 막 시작되려 하는 어느 날 아침에 나는 무엇인가를 잃어버렸다. 그건 어제까지만 해도 소중하게 붙잡고 있었던 기억이었을까? 아니면 끝내 떨쳐버리고 싶었던 기억이었을까? 다시 돌아온 이 봄날이 또다시 떠나는 그날, 그는 내게서 무엇을 가지고 갈까? 혹은 무엇을 남겨두고 갈까?

<봄날이 가지고 가는 것 中>

 

사랑이란 것은 영원히 손에 잡히지 않는 것이라고 늘 생각해왔다. 손에 잡히지 않으니 애써 모른척해도 된다고, 그렇게 생각했었다. 하지만 황경신님의 달콤쌉싸름한 글들을 읽으며 그런 내 생각은 바보같은 생각에 지나지 않는다는걸 깨달았다. "내가 사랑하기를 멈추지 않는 한, 나의 삶과 나의 꿈에서는 언제나 초콜릿 향기가 날 것이다."라고 서문에 밝힌 황경신 작가-그의 말처럼 사랑은 어쩌면 달콤쌉싸름한 초콜릿과 닮아있을지도 모른다고 생각했다. 맛보는 것만으로, 향기를 맡는 것만으로도 행복해지는 초콜릿과 사랑은...비슷할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을 했다.

 

황경신님의 맛있는 글과 더불와 권신아 작가의 아름다운 일러스트를 함께 감상할 수 있다는건 이 책의 또다른 매력이라 말할 수 있겠다. 나만의 개인적인 생각이라 할 수도 있겠지만, 황경신님의 달콤한 글은 권신아 작가의 쌉싸름한 일러스트와 제일 잘 어울리는것 같다.

 

무언가 심심하고 무료한 오후 저녁, 밝은 햇살과 <밀리언 달러 초콜릿> 책 한 권만 있다면 당신은 이 세상 어느곳이라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을 것이다. 달콤 쌉싸름한 그 무엇과 함께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