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워 모티브와 소품 - 일 년 내내 즐길 수 있는 코바늘뜨기
애플민트 지음, 구연경 옮김, 조수연 감수 / 참돌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바늘과 실만으로 원하는 소품은 무엇이나 만들 수 있다는 건 참 신기한 일이에요. 게다가 오랜 시간 앉아 있는 걸 좋아하는 저에게는 더없이 매력적인 일이지요.

봄에 찬란히 피어나는 꽃들은

어느새 겨울이 되면 사라지고 다음을 기다리게 하구요.​

꽃을 모티브로 만들어 소품에 담아내는 일은 즐거운 일일 것 같습니다.

<플라워 모티브와 소품>에서는 다양한 꽃들을 모티브로 만들고, 소품으로까지 완성할 수 있기에 궁금함을 잔뜩 안고 책을 펼쳐보게 됩니다.


<플라워 모티브와 소품>은 먼저 45가지의 플라워모티브와 이 모티브를 이용해서 만든 8가지아이템을 한 눈에 보여주네요. 장미,아이리시 로즈, 물망초, 버베나, 비올라, 명자나무 꽃, 플루메리아, 히비스커스,심비디움 등 꽃이 참 다양하구나 싶었어요. 모티브의 색깔이 화려하고, 모양은 비슷한 듯 하지만 조금씩 다른 모습이어서 모티브를 만드는데 지루하지 않을 것 같아요.



꽃은 비슷한 모양의 모티브로 2~4개씩 나누어져 있어요. ​

각 모티브들의 이름, How to make, Point Lesson, Size가 표시되어 있어요. ​

페이지 아랫부분에는 Design& Making한 사람의 이름도 소개되어 있네요.



아이리시 로즈 모티브로 납작 주머니를 만든 모습이에요. ​

붉은 색과 베이지, 녹색의 조화가 차분한 느낌을 주네요.



비올라와 네모필라 숄은 개인적으로 꼭 도전해 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어요. ​

사각모티브들, 삼각 모티브들과 꽃 모티브의 구성이 마음에 드네요.​

벚꽃 코스터는 행복한 티타임~

Basic Lesson 공통기초에서는

사슬코 앞고리 반코와 뒷고리 반코를 줍는 방법, 모티브끼리 연결하는 방법, 뜨개 조직을 마무리하는 방법이 나옵니다. 번호 순서별로 사진과 각 사진에 대한 설명이 나와 있고, 그림 속 화살표모양과 방향을 따라 코바늘을 움직이다보면 쉽게 해 볼 수 있습니다.


Point Lesson 뜨는 방법 포인트 레슨은 입체꽃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감는 장미를 마무리하는 방법, 뜨개구슬을 마무리하는 방법, 지니아를 뜨는 방법, 포인세티아를 뜨는 방법 등 10가지 정도 꼭 필요해 보이는 부분을 과정샷과 설명을 통해 가르쳐주고 있어요.

모티브 번호가 나와 있어서 어떤 것인지 확인도 가능하고, 서로 다른 색 실로 나눠져 있어서 어느 단을 설명하고 있는지 파악하기 쉬워요. 무엇보다도 화살표대로 코바늘을 움직이면 꽃을 완성하는데 어려움은 없을 것 같아요.


플라워 모티브 도안그림도안과 모티브를 사용한 소품만드는 방법이 나와요. 사용한 재료(실, 바늘)와 뜨는 방법은 간단히 글로 소개하고 있고, 그림도안은 제법 커서 한 눈에 알아보기 쉬웠습니다.

단마다 어떤 색 실을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부분도 있습니다.

그림도안과 글도안을 함께 보면 훨씬 이해하기 쉬울 것 같아요.

마지막 코바늘뜨기의 기초 부분은

도안보는 방법, 실과 바늘 잡는 법, 첫 코 만드는 방법, 기초코, 사슬코 보는 방법, 전 단에서 코 줍는 방법, 뜨개코 기호,감침질, 줄무늬 뜨는 방법(나선형으로 뜰 때 단의 끝에서 실을 바꾸는 방법)을 설명해주고 있어서

뜨다가 생각나지 않는 뜨는 방법은 얼른 찾아보면 좋을 것 같아요.

22번 도안 히비스커스를 따라 만들어보았어요.

다림질을 아직 하지 않은 상태라서 구김이 좀 있네요. ^^



<플라워 모티브와 소품>은 화려하고 다양한 플라워 모티브들로 채워져 있습니다. 비슷한 것 같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다른 느낌의 플라워 모티브들이랍니다. 각각의 모티브 사진은 크고 화려해서 어떤 모양을 하고 있는지 한 눈에 확인이 가능하고 보기에도 어렵지 않았습니다.

책 분량은 80페이지, 책의 구성이나 내용이, 코바늘을 하는데 꼭 필요한 부분으로만 알차게 채워진 느낌이 들었습니다. 새롭고 다양한 모양의 45개의 플라워 모티브를 가지고 가방, 숄, 티코스터, 파우치 등 나만의 예쁜 소품들을 만드는데 유용한 책이 될 것 같습니다. 플라워 뜨기가 어렵다 여기는 분들도 그림도안과 책의 포인트 레슨에서 설명하는 과정샷과 내용을 따라하다 보면, 점점 익숙해져서 분명 예쁘고 멋진 작품을 만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아무리 예쁜 작품도 어려우면 쉽게 손이 가지 않는데, <플라워 모티브와 소품>에서 소개하고 있는 모티브는 쉽게 따라할 수 있을 만큼 어렵지 않아서 코바늘뜨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드릴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플라워모티브와소품 #일년내내즐길수있는코바늘뜨기

#플라워모티브 #모티브 #코바늘뜨기

#applemints #구연경 #조수연

#끌림 #끌림카페 #니트디자인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