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비의 로블록스 모험 일기 : 매드 시티 뉴비의 로블록스 모험 일기
로블록시아 키드 지음, 김선희 옮김 / 길벗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뉴비의 로블록스 모험 일기 : 피기>편을 재미있게 읽은 기억이 남아

이번 <뉴비의 로블록스 모험 일기 : 매드 시티>에서는 뉴비가 어떤 사건 속에 있을지 무척 궁금해집니다.

<뉴비의 로블록스 모험일기 :매드 시티> 에서는 로블록스 게임 중 매드 시티에 대해 소개하고 있습니다. '매드 시티'는 '도둑은 도망가고 경찰은 체포하는 '도둑과 경찰'과 비슷한 형식으로 2017년에 개발되었고. 죄수역할, 경찰 역할마다 어떤 아이템이 필요하고, 어떤 형식인지 간단하게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책도 읽고 로블록스에 있는 게임도 배우게 되네요.

'매드 시티'에서 사용하는 무기, 이동 수단에 대한 설명도 나와 있으니 게임에 관심있는 사람은 눈여겨 볼 부분이에요.

게임에 대한 설명이 끝나면 <뉴비의 로블록스 모험 일기 : 매드 시티> 편에 등장하는 인물을 소개해줍니다. 이번 편에서는 피기의 집에서 뉴비와 함께 했던 덱스, 경찰 특공대 대장이자 매드 시티 교도소 소장인 트레이시, 매드 시티의 큰 권력을 쥐고 있는 속을 알 수 없는 인물 킹팻이 등장합니다.

덕분에 난 위대한 여정은 아주 작은 발걸음으로 시작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이따금 그 발걸음은 너무 작아서 거의 알아차리지 못하기도 한다. 하지만 그 작은 한 걸음이 저 높은 정상으로, 때로는 더 나은 목적지로 이르는 여정의 시작이 된다.

<뉴비의 로블록스 모험일기 : 매드시티>/ 로블록시아 키드 글 / 김선희 옮김 / 길벗/본문 16


뉴비는 모험 끝에 은퇴 후, 여유롭게 소파에 앉아 연어 토핑 피자를 먹으며 쉬고 있습니다. 갑자기 들이닥친 경찰 특공대에게 영문도 모른 채 잡혀가게 됩니다. 정신을 차려보니 움직이는 자동차 안. 그 안에서 경찰 특공대 대장인 트레이시를 통해 자기를 데려오라고 하는 자가 킹팻이라는 사실을 듣게 됩니다.

매드 시티는 범죄가 쉬지 않고 일어나는 도시. 분명한 건 킹팻은 뉴비가 은퇴한 그 1년 사이에 매드 시티에서 경찰뿐 아니라 매드 시티 전체를 휘어 잡을 만큼 막강함 힘을 가진 자라는 사실을 알게 돼죠. 그런 자가 뉴비를 찾고 있습니다.

교도소에 간 뉴비는 죄수 번호 1568이라고 불리고, 그 안에서 킹팻을 만나게 됩니다. 하지만 킹팻은 뉴비를 잡아온 이유는 밝히지 않으며 때가 되면 알려준다는 말만 합니다. 죄수복으로 갈아입은 뉴비는 특급 보안 구역으로 옮겨지게 되고, 그 곳에 다시 만나게 된 덱스. 덱스는 함께 이 곳을 탈출하길 제안합니다. 선택의 여지가 없는 뉴비는 덱스와 함께 교도소를 탈출하기로 마음먹게 됩니다.

다음 날, 교도소 안에서 죄수들과 싸움을 일으키며 교도소를 탈출할 틈을 노리는 덱스와 뉴비입니다. 한 팀이 되어버린 뉴비와 덱스는 어떻게 교도소를 탈출할까요? 탈출 후에는 어떤 일이 기다리고 있을까요?

<뉴비의 로블록스 모험 일기 : 매드 시티> 편은 언제나 사건으로 가득찬 매드시티에서 일어난 일입니다. 평온한 삶에 아무런 이유도 모른 채 감옥에 잡혀 온 뉴비. 교도소라는 갇혀진 공간에서 탈출할 방법을 찾아야 하는 뉴비와 덱스. 한 줄기 빛과 같은 덱스이지만, 믿을 만한지 매번 의심스럽기만 하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려운 순간이 찾아오면 언제나 해결해주는 덱스이기에 미워할 수 없는 뉴비의 친구입니다.

다른 동화들과는 달리 글로만 이뤄진 동화라서, 글밥이 많은 글을 읽는 아이들에게 조금은 낯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교도소라는 갇혀진 공간에서 등장하는 새로운 인물들과 친숙한 인물 사이의 장면들이나 뉴비의 불편한 상황과 답답한 심정들, 막막한 주변의 모습들이 글 속에 잘 표현되어 있어서 그림은 없지만 머릿속으로 그려내는 게 어렵지 않았습니다. 아이들이 즐겁게 집중하면서 책을 읽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여러분이 지금 읽는 이 스릴 넘치는 모험 이야기는 내가 거의 죽기 직전까지 갔던 아슬아슬한 경험담이다.(본문 15) "라는 대목에서 알 수 있듯이 책은 빠른 전개와 스릴 넘치는 장면들, 덱스와 뉴비의 환상의 팀워크, 교도소를 탈출하는 과정들이 가득해서 긴장의 끈을 놓칠 수 없게 만듭니다.

로블록스 게임을 좋아하는 아이들이라면 익숙한 매드 시티에서 벌어지는 뉴비와 함께하는 모험을 분명히 좋아할 것 같습니다. <피기>편과는 또 다른 무게감과 분위기가 있는 내용이라 흥미진진하게 읽어볼 수 있어 보입니다.

<뉴비의 로블록스 모험 일기>의 새로운 에피소드가 기대됩니다.

#뉴비의로블록스모험일기매드시티 #뉴비의로블록스모험일기 #로블록스

#모험일기 #매드시티 #로블록시아키드 #김선희 #길벗 #게임동화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뉴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