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했던 그 사람 - 손끝으로 추억하는 웰에이징 시니어 컬러링북 2
김두엽 그림, 정현영 도안, 김소영 총괄 / 서사원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국의 모지스'라고 불리는 시니어 화가 김두엽.

김두엽 화가님은 83세의 늦은 나이에 그림을 그리기 시작하고, 96세인 지금도 여전히 그림을 그리고 계신 멋진 분이십니다. 김두엽 화가님의 손에서 탄생한 그림들이 아들과 며느리의 손을 거쳐서 컬러링북으로 나왔다니 어떤 느낌일지 기대하며 책을 펼쳐보게 됩니다.

레몬빛 바탕에 파란하늘, 커다란 꽃나무가 무척 마음에 들어요.

서사원에서 출간한 <웰에이징 시니어 컬러링북 시리즈 (총3권)>

<1권 꽃>, <2권 연인>, <3권 가족> 중 이 책은 웰에이징 시니어클러링북② 손끝으로 추억하는 사랑했던 그 사람 입니다. 각각의 책 별로 주제가 있어서 그 주제에 맞게 작가님의 그림이 수록되어 있겠죠?


프로필에는 단란한 가족의 사진이 실려 있어요. 작가님과 아들, 며느리. 프롤로그를 읽다보면 가족의 하나됨이 느껴지네요.

"아들 정현영 화가의 칭찬은 제 창작 활동의 원동력입니다. "

-프롤로그 중-

누군가의 칭찬은 인생을 바꿀만한 힘이 분명히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컬러링을 위한 책이긴 하지만,

그림과 그 안에 수록된 짧은 이야기,

김두엽 작가님의 자체만으로도

어느 한 세대만이 아니라

전 세대에 이르러

지금도 늦지 않았다는 열정이 생각들게 하네요.

채색도구도 소개하고 있어요. 크레용, 색연필, 수채화물감, 사인펜, 오일 파스텔, 아크릴 물감. 각각의 도구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함께 채색할 때 10색-24색으로도 충분하다고 이야기해주고 있어서 색을 선택하는 부담은 덜어주시네요. ^^

월에이징 시니어 컬러링 북 시리즈 사용설명서 안에 담긴 5가지 정도 질문과 답을 통해, 책에 대한 구성, 색칠하는 팁, 채색을 완성한 후 활용에 도움을 얻게 됩니다.




 

이 책에는 20개의 작품이 실려 있어요. 그림도, 내용도, 도안도 다양해서 선택하는 즐거움이 있네요.

왼쪽은 주제에 맞는 작가님의 작품과 그 그림에 담긴 작가님의 추억이 짧은 글로 담겨져 있어요. 작가님의 삶을 잠시 들여다 볼 수 있는 글이네요. 오른쪽에는 도안이 나와 있는데

아들 정현영 화가님께서 김두엽 화가님의 그림을 그대로 사용하기 보다, 난이도는 조절해서 크게 혹은 세밀하게 도안을 그려주셨구요, 채색하는 도구의 굵기나 종류, 혹은 자신의 실력이나 그날그날의 느낌에 따라 그림을 선택해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20개의 작품 중에서 2개를 선택해서 색칠을 해 보았어요.

하나는 크레파스만, 하나는 색연필과 사인펜을 사용했어요.

색연필과 사인펜은 가늘어서 딸아이와 색칠했는데,

둘 다 즐겁게, 어렵지 않게 색칠했습니다.

책의 <사용설명서>에서도 이야기했듯이 하나의 도구를 이용하는 것도 좋지만 두가지를 섞어서 하는것도 완성도를 높이는데 좋을 것 같아요. 책은 180도로 펼쳐지게 되어 있어서 색칠하는데 편하고, 자르는 선도 나와 있어서 완성 후 활용하는데 어려움은 없을 것 같아요. 종이재질은 그림 그리는데 좋은 스케치북, 도화지 재질이어서 사인펜으로 색을 칠해도 뒷면에 베어나오지 않았고,

그래서 그런지 그림을 그리고 있다는 느낌이 많이 들었습니다.

오랜만에 색연필과 크레파스를 잡으니 즐겁기도 하고, 크레파스, 색연필을 손에 쥐고서 힘 조절하니 손에 힘도 들어가고 좋았어요. 시니어분들을 위한 컬러링북이라고는 하지만, 아이들도, 젊은층도 즐겁게 할 수 있는 컬러링북 같아요. 김두엽 화가님의 화려하고 아기자기한 느낌의 작품, 둥글둥글하고 편안한 그림을

감상하는 즐거움도 더해지네요.



#서사원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손끝으로추억하는사랑했던그사람 #사랑했던그사람 #김두엽

#정현영 #김소영 #서사원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웰에이징시니어 #컬러링북 사랑했던그사람 #김두엽 #정현영 #김소영

#서사원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웰에이징시리즈 #손끝으로추억하는사랑했던그사람 #사랑했던그사람 #김두엽 #정현영 #김소영

#서사원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웰에이징시리즈 #컬러링북#컬러링북#컬러링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