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 라이트 특급열차 철도 네트워크 제국 2
필립 리브 지음, 서현정 옮김 / 가람어린이 / 201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터널은 다나 몇 분 만에 통과했다. 굉장히 뜨거운 것으로 구멍을 뚫기라도 한 것처럼 터널 벽에서는 아직 김이 뿜어져 나오고, 여기저기에서 빛이 났다. 터널 바닥에는 선로 두 개가 나란히 놓여 산의 심장부를 향해 거의 1킬로미터 가까이 뻗어 있었다.

-<철도네트워크제국(2)블랙라이트특급열차>/필립리브/가람어린이/본문p.8



1편을 재미있게 읽고 2편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2편은 새로운 K-게이트를 통과한 젠과 노바, 붉은 장미로 시작합니다. 새로 만난 세상은 웹월드, 새로운 외계종족들이 있습니다. 젠과 노바는 자신들의 본 모습과 목적을 숨기고 그들에게 다가갑니다. 레일창조자의 흔적은 이미 보이지 않습니다. 블랙 아웃 시대. 비밀을 알기 위해선 블랙 라이트로 들어가야 합니다. 


노바가 다시 말을 이었다. "레일 창조자들이 K-게이트를 열고 선로를 놓고 여기에 건물들을 세웠는데, 그러다 '블랙아웃'이라고 불리는 사건이 일어나면서 사라져 버렸대...... . 죽은 거지. 암흑시대 같은 건가봐. 그 후로 이제 젊은 종족들은 웹 월드 안에서만 무역을 하고 있대. 그런데도 레일 창조자들의 메시지가 여전히 은하계 이곳저곳으로 퍼져 나가고 있다니...... . 

젠, 너무 속상하다." 

노바는 슬픈 얼굴이었다. 하지만 젠은 마음이 놓였다. 기차역 천사라고 하든 레일 창조자라고 하든, 아무튼 그들이 거대한 벌레가 아니라는 걸 확인했으니 됐다.

-<철도네트워크제국(2)블랙라이트특급열차>/필립리브/가람어린이/본문p.25


황제가 죽고 철도 네트워크 제국엔 새로운 황제가 세워집니다. 트레노디 눈. 이복언니인 프리야가 황제가 될 것으로 예상했으나 레일포스 원수인 리사 델리우스는 트레노디가 제국을 다스릴능력이 있다고 판단, 결국 트레노디가 새로운 황제가 됩니다. 냉동감옥에서 이런저런 범죄로 수십년을 살다가 트레노디에 의해 풀려난 챈드니 한사(현재는 19살이지만 실제는 96살이라는 사실)는 트레노디의 시녀가 됩니다.( 챈드니 한사는 1편에서 레이븐과 거래하여 탤리스 눈과 함께 카라비나에 머무는 동안에 젠이 자신을 탤리스 눈이라고 속이고 눈 트레인에 탑승하게 됩니다. 젠이 스핀들브리지에서 눈 트레인의 운행을 방해하고, 사고로 인해 황제와 많은 사람들이 죽게 되는 사건이 발생합니다. ) 하지만 트레노디는 프렐 가문으로 시작된 철도전쟁으로 인해 황제 자리에서 쫓겨나며 챈드니와 함께 도망자 신세가 됩니다.


코비 첸-털시. 트레노디와 결혼을 약속한 사람입니다. 트레노디가 황제가 된 후 파혼되고 가문의 사업을 위해서 프렐 가문 행성으로 가게 됩니다. 그곳에서 코비는 프렐가문이 권력을 잡기 위해 전쟁준비를 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트레노디에게 알리기 위해 기차를 통해 메세지를 남기고 총에 맞습니다.

프렐 가문은 쌍둥이 가디언들의 총애를 받고 있습니다. 가디언들마다 성격이 달라서 그 부분을 눈여겨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1편에선 젠과 노바의 이야기가 주를 이루었는데, 2편에선 트레노디라는 황제가 이야기의 상당 부분을 차지합니다.

도망자 신세가 된 트레노디와 챈드니는 젠과 노바, 붉은 장미, 유령늑대(기차랍니다), 모르돈트 90의 인터페이스와 블랙 라이트 지역으로 갑니다. 그곳은 얼음처럼 차갑고 모든 게 얼어 붙은 지역입니다. 노바는 거기에서 거대한 인공지능에 접속하고 그 안에 숨겨진 많은 비밀을 알게 됩니다. 레일 창조자와 그 안에 숨겨진 비밀, 가디언들이 인간에게 숨기고 있는 비밀들.


<철도네트워크제국(2)-블랙라이트 특급열차>는 1편보다 훨씬 스텍타클하고 생동감있었습니다.

새로운 황제 트레노디와 챈드니에게 일어난 사건, 그들이 젠과 노바,기차들과 함께 하는 또 다른 모험의 구성이 흥미진진합니다. 생각하는 기차들, 인간이 만든 인공지능이지만 오랜 시간이 지나 인간 위에 군림하는 가디언, 벌레 떼가 모여져서 만든 인간, 인간형 로봇 모토릭, 새로운 외계 종족들. 작가의 독창적이고 상상력이 풍부한 세계관과 등장 인물들, 과학 기술들이 가득한 책입니다. 1편을 읽으면서 작가의 상상력이 대단하다고 생각하며 읽었는데, 2편도 그에 못지 않습니다. 3편은 어떻게 이야기가 펼쳐질 지 기대됩니다.

청소년 도서이지만 어른들이 읽기에도 좋을 SF소설입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철도네트워크제국2 #블랙라이트특급열차 #필립리브 #서현정 #가람어린이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카네기상수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