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카소, 게르니카를 그리다
알랭 세르 지음, 김현경 옮김, 박영택 감수 / 톡 / 201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페인에서 태어난 파블로 피카소

솔직히 피카소는 많이 들어봤지만 어디서 태어났는지는 처음 보았네요

 

피카소가 태어난 그 해 에디슨이 전구를 발명한 해라고 하네요

와 이렇게 역사를 연관지어 생각하니 대단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천재화가 파블로 피카소

파블로가 그린 13살 그림, 부모님의 초상화

본인의 자화상 , 20살때 그린 비둘기를 안은 아이

 

파블로 피카소가 파리에서 살면서 즐거운 거리산책,서커스구경,미술관

예술에 유명한 파리에 가서 그림 그리는 일이 더욱 더 즐거워 보이네요

 

이 책은 피카소의 어렸을때부터 성장을 하면서의 그림이 보여집니다.

처음 보여지는 그림인데 청소년기 성인이 되어 가면서 처음엔 사실적인 그림이네요.

 

피카소는 1차세계대전이 지나면서 새로운 기법을 이용해 그림을 그리기 시작합니다.

콜라주기법,평면적인 그림이 나타나기 시작하네요.

 

피카소가 스페인 공화국의 부탁을 받고 만국 박람회에 출품할 그림 게르니카

스페인 예술가로 가지는 괴로움을 그리기로 결심을 했다지요.,

 

게르니카는 초대형 그림이군요

하얀색과 검정색을 이용한 그림.

폭격당한 집에 갇힌 짐승과 사람들.

 

와 그림을 보면서 설명을 보려고 하니 많이 어렵네요

피카소가 표현한 작품이 황소가 선인지 악인지.

어부의 손

여자의 무거운 아기를 받쳐들고 있고,

 

초대형 게르니카의 그림을 보면서 독일장교와 했었던 대화가 있네요.

참으로 당당하고 멋지십니다.

 

"이 작품을 만든 사람이 바로 당신입니까?"

"아뇨, 내가 아닌 당신이 만들었습니다."

 

이 책안 한장에 게르니카가 있어 정말 멋지네요.

참으로 좋은 책이네요.

5년동안이나 나치 독일이 피카소 작품을 전시하지 못하도록 했던.

슬펐던 유럽도 잘 표현되어 있습니다.

역사와 함께 했던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