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참 쉬운 핑거푸드 요리책 - 홈파티·케이터링을 위한 레시피 150
노고은.강정욱.정지윤 지음 / 아마존북스 / 2024년 10월
평점 :

참 쉬운 핑거푸드
집에서 가끔 맥주나 와인을 한 잔씩 하게 되는데, 그 때마다 안주가 필요하다. 안주는 거창한 것보다 간단히 먹을 것이 적당하다.
핑거 푸드를 제목을 보며 쉽게 만들 수 있고,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아 끌리게 되었다.
최근 회사에서도 와인 배우기 행사를 할 때 케이터링을 주문했는데, 음료와 핑거 푸드를 주문했고, 그 금액이 생각보다 비싼 편이였다. 케이터링이 무엇인지 궁금하기도 했고, 집에서 손님이 올 때 간단한 대접을 위해 필요하기도 하여 꼼꼼히 살펴본다.
디저트부터 음료, 간편한 식사까지 다양한 식재료를 통해 보기도 좋고 맛있는 음식을 만들 수 있도록 소개가 되어있고, 케이터링 준비 시 함께 하면 유용한 그릇과 집기류 장식품 그리고 식자재 정보 등 다양한 정보가 소개되어있다.
도시락 케이터링, 일인 케이터링, 박스 케이터링 등 고객의 요구사항과 분위기 그리고 컨셉에 맞게 이렇게 많은 종류가 있는지 신기하기도 했다. 단체로 여행 갈 때에, 홈파티를 할 때에도케이터링을 이용하면 좋을 듯하다.
식빵을 이용한 바이츠는 탄수화물, 단백질, 비타민 등 영양가도 골고루 포함이 되었는것 같고, 집에 가지고 있는 채소를 이용하여 만들 수도 있다. 또한 계절 과일과 채소를 이용하여 만들어도 좋을 것이다.

집에 유부를 사놓아서 스크램블에그 유부초밥을 만들어 점심 도시락으로 먹어야겠다. 간단히 만들 수 있는 요리설명도 쉽게 설명 되어있고, 재료도 쉽게 구할 수 있어 활용도 만점이다.
케이터링을 시작하고 싶은 분들에게도 정보가 많아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생각과 집에서 솜씨를 발휘하고 싶은 분, 그리고 SNS에서 풍성하게 보여 지고 싶은 모든 분들이 보면 좋을 것 같다.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