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임스 앨런 운의 법칙 - 내면의 힘이 운의 크기를 결정한다 ㅣ 제임스 앨런 콜렉션 3
제임스 앨런 지음, 박은영 외 옮김 / 21세기북스 / 2024년 8월
평점 :

제임스 앨런의 운의 법칙, 내면의 힘이 운의 크기를 결정한다. 삶의 우선순위를 결정하고 인생의 주인이 되는 법이라는 문장을 보며 지금 나에게 있어 성공하고 싶은 마음을 위해 순위를 결정해고 싶어 꼭 읽어보고 싶었다.
운이라는 것도 기본의 성실함과 노력이 뒷받침 되어야 한다는 것을 느끼게 된다. 인생을 살다보면 꼭 하고 싶은 것이 있을 것이다. 이러한 간절함이 있으면 꿈이 이뤄진다는 내용도 자연스럽게 되는 것이 아닌 바탕 아래에는 많은 노력과 그 이상이 필요함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운의 법칙은 우리 스스로가 내면의 혼란을 다스리고 진실된 소망을 찾아 그것을 원할 때 ‘운’이라는 축복을 만나게 된다는 것이다. 이 책을 통해 바른 길을 선택할 수 있는 영감과 원하는 것을 이룰 수 있는 강력한 힘을 나에게도 선물 받기를 바라며 첫 장을 펼쳐본다.
스스로에게 최면을 걸기 위해 필사를 하는 것도 좋을듯한 내용이다.
총 4부, 8장으로 이뤄져 있고 지금 살아가고 싶은 삶을 위해 자기 운명의 주인이 되기 위한 명상, 그리고 삶을 살아가며 난관에 부딪쳤을 때, 흔들리는 내면의 기준을 잡아주는 지혜를 먼저 배우게 된다.
내 안의 힘을 이끌어내기 위해 생각의 내면세계, 인간의 악을 정복하고 마음을 다스리는 힘을 키우는 내용에 대해 확인해볼 수 있다. 마지막 장에는 시를 읽으며 마음의 평화와 안정을 이끌어내며 마음, 몸 영혼을 회복하는 아침과 저녁을 통해 명상할 수 있는 글이 소개되고 있다.
겉으로는 힘든 척하지 않아도 내면에서 요동을 치는 경우는 매우 힘들게 느껴진다.
내면의 힘이라는 것은 인생의 고난과 역경을 겪을 때 이겨낼 수 있는 힘, 다시 일어설 수 있는 힘을 발휘하고 싶을 때 빛을 발휘한다.
“내면의 힘을 다스리지 못하면 눈에 보이는 삶을 구성하는 외면의 활동을 탄탄히 통제할 수 없다. 그런 한편 자신을 성공적으로 다스리면 세상에 나가 힘과 쓸모, 성공의 사다리에서 점점 높이 올라갈 수 있다.”
저자는 자기훈련을 통제, 정화, 포기라는 단계를 통해 스스로를 단련을 시키고 더욱 단단하게 만들고자 노력한다.
기존에 없었던 특별한 내용을 소개 했다기보다는 자기계발과 성공이라는 단어에 대한 부분을 문장으로 최종 정리해 주기에 더욱 믿음이 가기에 한 문장 한 문장을 읽어가며 나의 마음에 다짐을 이끌어 내기에 충분했다는 생각이 든다.
31일 간의 명상을 읽고 다시 필사를 하며 성공과 운을 생각하며 한 번 더 잠재된 마음의 돌아보고 힘을 얻어간다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