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폴레온 힐 당신은 반드시 부자가 될 것이다 - 전 세계 최고의 부자들을 탄생시킨 부와 성공의 비밀
나폴레온 힐 지음, 김현정 옮김 / 토네이도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에 새로운 업무를 맡게 되면서 무수히 많은 생각이 든다.

과연 나에게 맞는 포지션인지, 잘 헤치고 나아갈 수 있을 것인지 걱정과 기대가 함께 한다.

나폴레온 힐, 전 세계 최고의 부자를 탄생시킨 부와 성공의 비결, 아마도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라는 책으로 더 알려진 성공 철학자의 선구자이다.

부자가 되고 싶은 마음에 선택한 이 책을 읽었으나 실제 각각의 글을 시간을 갖고 충분히 생각해 보며 성장할 수 있음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싶었다.

누군가는 성공하고 누군가는 실패하는 이유를 보면 현실에서 매우 중요하다고 여기는 내용을 찾았다.

성공하는 사람은 말하기 전에 생각한다. 할 말을 신중하게 고르는 것이다. 상대방에 대해 자신이 좋아하는 면을 강조하면서, 좋아하지 않는 면은 최소화하거나 아예 언급 자체를 하지 않는다. 반면에 성공하지 못하는 사람은 정반대로 행동한다.

주변의 동료나 지인을 보더라도 많은 사람에게 호감을 받는 사람들은 말을 신중하게 하거나 재치 있게 하는 경우가 많다. 일단 말을 뱉고 나면 다시 담을 수가 없는 경우가 있기에 말은 항상 조심해야 한다는 생각이 든다. 말을 조심히 하는 사람들의 주변엔 사람들과의 좋은 관계를 갖기에 성공에 더욱 가까이 갈 수 있음을 새삼 깨닫게 된다.

성공을 위해 뒤도 돌아보지 않고 움직일 때에는 도움을 주는 사람이 많지 않지만 성공하고 여유로운 사람 곁엔 도움을 주는 사람이 많이 있음을 인생을 살다보면 알게 될 것이다. 저자는 이를 끼리끼리 모이는 법이라고 설명한다. 성공은 더 큰 성공을 끌어당긴다는 생각 그리고 긍정은 긍정을 낳는다는 생각이 법칙처럼 느껴질 것이다.

모두 52개의 작은 주제로 나눠져 있고, 저자가 말하는 내용은 현재 현실적으로 느끼고 꼭 필요한 내용이 다뤄져 있기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추천의 글에 소개된 내용 중 원한다면 새로운 아이디어를 떠올리고 목표에 집중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음을 말한다. 이 책을 읽다보면 어떠한 사유로 자신 있게 이야기 하는지 알 수 있을 것이다. 목표가 달라지고 새로운 도전을 위해서는 한 문장씩 마음에 새기며 읽으면 좋을 듯하다.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