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단의 마술 탐정 갈릴레오 시리즈 8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김난주 옮김 / 재인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국인이 좋아하는 일본 소설가, 히가시노 게이고의 소설, 그의 소설은 순식간에 책을 읽을 수 있지만 그렇다고 마냥 가볍게 읽을 수만은 없는 내용이라고 표현을 해야 할 것 같다. 히가시노 게이고 소설은 매번 신간을 읽을 때마다 느낀다.

재미와 사회적 문제와 갈등에 대한 내용이 함께 하는 소설, 금단의 마술은 어떤 이야기를 들려줄까 읽기 전부터 기대가 된다. 미래의 과학 도시 건설을 위한 슈퍼 테크노폴리스(ST) 프로젝트를 둘러싼 갈등, 그리고 주변에서 일어나는 살인과 그리고 추격하는 형사 구사나기와 동료들이 함께 추리해 나가는 이야기를 만나본다.

고등학교에서 물리학 동아리가 존폐 위기에 처하자 재학생 고시바 신고는 학교 선배들에게 도움을 청한다. 데이토대학 교수였던 유가와는 동아리를 살릴 수 있게 실험 장치 제작 및 다양한 기술과 노하우를 전수해 주었고, 신입 부원 유치에 성공할 수 있었다. 고시바 신고는 이후 데이토 대학에 입학을 한다. 부모님이 돌아가시고, 누나와 함께 살고 있었던 그는 누나의 죽음 이후 충격을 받고 대학교를 중퇴하고 기계공업사에 취업을 하게 된다.

나가오카씨 오사무의 죽음으로 미쓰하라초에 설립하기로 한 슈퍼 테크노폴리스 프로젝트의 반대 관련된 인물과 배경을 내용으로 죽음을 파헤치게 된다. 그리고 고시바 신고의 누나 고시바 아끼호의 죽음과 연관되었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오가 진사쿠 의원이 맞을까, 그녀와의 어떤 연관성이 있을까, 의문은 계속해서 꼬리를 물어간다. 금단의 마술,

“과학을 제패하는 자가 세계를 제패한다.”

아버지를 존경했던 고시바 신고와 누나 아키호의 되새기는 문장 속에서 여러 가지 생각이 들게 한다. 과학의 발전이 사람들에게 이롭게 할 수 있지만 다른 한 편으로는 오류나 악용할 수가 있어 양면성이 있다는 부분에 고민해볼 필요가 있다.

히가시노 게이고의 소설은 끝을 알 수 없는 내용, 읽는 동안 계속되는 추리, 그리고 사회에서 일어날 수 있는 문제에 대한 생각해 볼 수 있는 매력적인 소설이다. 그래서인지 신간이 출간되면 늘 인기가 있는 것 같다. 히가시노 게이고의 탐정 갈릴레오 시리즈를 좋아한다면 읽어 보길 바란다.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