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채소 - 매일 채식으로 100세까지 건강하게
이와사키 마사히로 지음, 홍성민 옮김 / 레몬한스푼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매일 채식으로 100세까지 건강하게,

나이가 들면서 건강하게 오래 살고 싶은 마음이 생긴다.

건강하기 위해서는 채소의 섭취가 도움이 된다는 말이 있어 더욱 관심이 생기게 되었다. 최근에 먹는 음식은 자극적이고 고기 위주의 잘못된 식습관 그리고 먹는 만큼 움직이지 않는 운동 부족으로 인한 성인병으로 불리는 질병이 많이 생기고 있다. 저자는 심각한 질병 외에도 채소 섭취 부족으로 인해 신체기능 정신적 기능에도 이상이 생길 수 있다고 하니 유심히 살펴보며 도움을 받아야 하겠다는 생각이 든다. 채소 섭취를 위해 스트레스가 아닌 맛있게 꾸준히 먹는 습관을 들여야 할 것이다.

1일 1채소는 채소에 대한 투자, 장기적으로 채소를 먹기 시작하며 젊을 시절부터 나이가 들어도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선순환을 이용한, 섭취 습관을 알리기 위함이다.

채소 투자의 전문가 신 워런 베지트씨와 초보 채소 투자자 청년A씨와 함께 하는 토크로 심심하지 않는 유쾌한 대화를 통화 채소 투자에 대한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

하루에 먹는 양, 효과적으로 먹는 방법, 5대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는 이유 그리고 비싸지만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국내산 채소의 정보를 확인해 볼 수 있다.

채소는 색깔에 따라 효능이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예를 들어 빨간색 토마토 당근 같은 경우 라이코펜이 혈압 관련 질병에 도움이 된다. 효과적으로 먹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도 자세히 나와 있어 요리에 응용할 수 있다. 떫은맛이 있는 녹차, 홍차는 카테킨이 있고 항산화 작용, 살균 작용 체지방 감소하는 작용을 한다고 말한다. 젊음을 유지하기 위해 녹차를 마신다는 어떤 연예인 인터뷰를 본 적이 있는데 노화를 막는 성분임을 알게 된다.

그 밖에 음식 외에도 일상생활에 부지런함과 꾸준함을 이용할 수 있는 운동 등에 대한 정보도 함께 확인해 볼 수 있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어떤 일이든 꾸준한 습관이 중요하다. 몸의 이상은 급속히 나타나는 것이 아니기에 건강을 미리 챙기는 것이 좋다. 무조건 채소가 아닌 채소의 성분을 알고 고기도 채소와 함께 맛있게 즐겁게 먹는 방법 등을 숙지해서 계속해서 건강을 유지했으면 한다.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