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봉 말고 5000만 원 더 벌기 - 돈 모으기 광인의 야물딱진 생활밀착형 재테크 습관
강희연(돈 모으는 벤꾸리) 지음 / 더퀘스트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연봉 말고 5000만원 더 벌기

직장인들은 연봉 외에 부수입이 있다면 눈이 번쩍 할 거에요, 저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많은 수익과 지속적인 안정적인 수입이 있어서 경제적 자유를 얻는다면 얼마나 좋을까를 늘 꿈꾸고 있죠,

이번에 만나는 책, 연봉 말고 5000만원 더 벌기의 저자는 11만 팔로우가 있는 스타 인스타툰 작가 벤꾸리입니다.

돈모으는 벤꾸리는 제테크툰으로 실생활에서 이용할 수 있는 꿀팁을 알려줍니다.

생활비를 줄이는 법, 별다방 알뜰하게 이용하는 법, 내 집 마련 법, 벤꾸리가 보여주는 꿀팁, 벤꿀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웹툰을 재미있게 보아서 이 번에 책으로 만나는 내용은 어떠할지 매우 기대가 됩니다.

인스타에는 공개되지 않은 추가팁도 따로 만나 볼 수 있다고 하니 함께 살펴볼까요,

사회 초년생이였던 저자는 월급을 받고 극강의 절약을 통해 목돈을 모았어요,

그런데 지인이 투자로 큰 돈을 벌며 제테크 인생의 전환점을 맡게 됩니다. 저축만이 투자가 아님을 알게 된거죠,

투자를 통해 수익을 얻기도 하고, 혼란스러운 실패를 겪기도 합니다.

하지만 –65%에서 한 달 만에 수전했던 일화를 보며 그냥 포기가 아닌 분석과 전략을 통한 재투자를 보니 평범하지는 않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나도 따라하면 배울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을 하며 계속해서 읽어봅니다.



돈을 모으는 목적을 정하는 것도 중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 역시 돈이 있다면 여유로운 경제생활, 그리고 편안한 노후를 보내기 위한 내 인생을 생각해 봅니다.

벤꾸리는 경제적 걱정이 없는 행복한 가정생활, 하고 싶은 일을 하는 삶, 타인을 도우며 희망을 전하는 삶, 이 모두를 이룬 삶이 만족할 수 있는 삶이라 생각하고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삶의 부분이 변화가 되었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무조건 아끼는 무지출 방법이 소개되는 경우가 있는데, 저자는 무조건적인 절약보다는 돈과 관련된 현재 상황을 파악해 보고 자산과 수입, 지출의 목록을 정확히 파악하며 충동 결제를 막는 것이 중요한 저지출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저의 생활비도 정리해 봐야 할 것 같아요,

꼭 필요한 지출, 생활지출, 무계획 지출, 무의식 지출 이렇게 나눠서 적어 봤는데요,

와! 지금까지 사용하지 않으면서 냈던 구독료가 있어서 바로 취소했고요, 생각지도 않았던 지출, 충동구매한 옷가지 등을 확인해 볼 수 있었어요,

다음 달 지출에서는 조금씩 줄일 수 있다는 생각에 더 꼼꼼히 적어보기로 했어요,


지금까지 나의 자산, 수입을 아끼고 목돈을 모으고 있다면 그냥 놔둘 수 없잖아요,

조금씩이라고 방법을 찾아 자금을 불려야 하겠죠,

저자의 투자 방법이 어떤지 만나볼께요,

요즘은 자신을 표현하는 채널이 많죠, 블로그, sns, 유튜브 등을 통해 퍼스널 브랜딩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 같아요,

한 가지 주제로 꾸준이 포스팅을 하면 브랜딩이 되고 결국 수익화로 이어질 수 있다는 내용을 보며 저도 도서 블로그를 운용하고 있는데 적극적이진 못하고 꾸준히 이어만 가고 있었어요,

자신이 잘 할 수 있는 아이템을 통해 팔로우 수, 이웃 수를 늘려 성장하는 방법도 소개하고 있네요,

또한 직장인은 이직을 통해 가치를 통해 올리는 방법도 알려주고 있어요,

청약이나 내 집 마련을 통한 수익에 대해서도 확인해 볼 수 있답니다.

소득과 투자의 황금 비율을 찾는 방법도 여러 장에 걸쳐 소개하고 있어 초년생 직장인이라면 많은 부분에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네요,

물론 직장인도 있고, 수입이 불규칙적인 프리랜서, 자영업자도 있어요,

응용하는 방법이 동일할 수 는 없지만 근본적인 내용부터 파악하고 기본기를 알고 도전을 한다면 조금 더 풍족한 삶을 영위할 수 있지 않을까요,

부록으로 들어있는 돈모으는 workbook은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가계부보다 자세한 내용을 기재할 수 있도록 되어있어요,

여러분 아직 늦지 않았어요, 지금이라도 벤꾸리가 소개하는 좋은 팁을 배워서 함께 부자 되보자구요,


[더퀘스트를 통해 도서를 받고 읽고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