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에 갇힌 외딴 산장에서 히가시노 게이고 산장 3부작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김난주 옮김 / 재인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본을 대표하는 작가 히가시노 게이고,

작품이 나올 때마다 늘 기대가 먼저 된다. 이 책을 읽기 전, 가면 산장 살인 사건의 계보를 잇는 클로즈드 서클이라는 내용을 보며, 가면 산정 살인 사건을 다시 만나보았다.

역시 히가시노 게이고다. 매번 소설의 첫 페이지를 보며 사건과 범인을 유추해보고 있으나, 난 아직 멀었나보다. 항상 생각했던 내용과 달리 빗나가는 전개는 나에 있어 이 작가의 책을 다시금 읽게 하는 능력이 있다. 흥미롭게 말이다.

배경은 펜션 ‘사계’라운지

펜션을 나흘 동안 통째로 빌려 극단 ‘수호’에서 새로운 작품 오디션에 합격한 남자 넷, 여자 셋 모두 7명이 펜션에 모이게 된다. 합격한 배우들은 대부분 극단 ‘수호’ 단원들이였고, 1명 구가 가즈유키만 다른 극단에서 합격하게 된다.

평범하지 않은 연극 연출자 도고 신페이는 아직 완성되지 않은 새로운 작품을 오디션에 합격한 7명이 배역과 구체적인 내용을 만들라는 내용의 편지만 보내온다.

무대 상황은 기록적인 폭설로 인해 외부와 단절된 상황, 7명의 배우들이 앞으로 일어날 일에 대해 대처해가며 작품을 스스로 만들어 나가야 하며, 외부사람과 접촉을 하게 되면 이 작품은 종료가 되고 오디션 합격은 취소가 되게 된다.

이번엔 눈으로 뒤덮인 외딴 산장에서 배우들에게 어떤 일이 벌어질까, 위기의 상황을 나흘이라는 기간 안에 무사히 마칠 수 있을 것인가,

첫째 날, 식사 당번이 저녁 식사를 준비하고 라운지에서는 준비해놓은 추리 책 5권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다. 이 후 자유롭게 시간을 보내고 가즈유키는 레크레이션 룸에서 다카코와 아쓰코와 마주친다. 잠을 자러 나가는 다카코, 그리고 레크레이션 룸에서 피아노 연습을 하고 있는 아쓰코의 장면이 보여지고, 침입자는 아쓰코가 쓰고 있던 헤드폰의 줄로 목을 졸랐다. 온몸이 축 늘어진 아쓰코를 침입자는 질질 끌기 시작했다.

둘째 날, 유리에가 방 안에서 둔탁한 소리와 함께 쓰러졌고, 침입자는 아쓰코와 마찬가지로 그녀의 몸을 질질 끌어 방으로 나간다.

셋째 날, 단원들은 연극으로 두 명의 배우가 사라진 것인지, 실제 살인 사건인지에 대한 단서를 통한 토론, 그리고 알리바이, 증거를 찾기 시작한다. 붉은 피가 묻은 흉기를 찾으며 실제 살인 사건인 것 같아 남은 배우들은 서로가 서로를 의심하기 시작한다.

마지막 셋째 날까지 다른 단원은 죽음에 이를까, 남은 이들은 모두 무사히 살아 나갈 수 있을까, 그리고 이 연출을 한 도고 신페이의 의도는 무엇일까, 과연 범인은 누구일까,

나머지 결론 내용은 미리 추리할 수 없기에 더욱 흥미롭다. 직접 읽으면 책을 끝까지 읽을 때까지 손에서 놓을 수 없을 것이다.

사람의 욕망, 그리고 복수심, 이기심은 어떤 상황까지 갈 수 있을지 알 수 없다.

무조건의 재미와 추리가 아닌 작가의 보내는 현대의 사회적 메시지가 담겨져 있는 내용은 도저히 끊을 수가 없다.



[재인을 통해 도서를 제공 받고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