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키와 순임의 대모험 - 상 키키와 순임의 대모험
김일동 지음 / 프로방스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팝아티스트, 소설가인 김일동 작가는 대사 없이 그림으로만 표현한 웹툰 [까뱅]을 시작으로

전국의 미술관과 공연장 기업 등에 아트콘서트도 시도, 지속되고 있다.

[키키와 순임의 대모험]은 오랜 시간을 들여 집필하였고, 작가의 삶 속에서 영감을 얻은 다양한 에피소드를 2권에 나누어 소개하고 있다.

키키와 순임은 서로 공생관계인 악어와 악어새이다.

다른새들과는 다르게 사냥을 하거나 먹이를 구하는 능력이 떨어지는 악어새 순임은 악어 키키가 잠이 들면 입속에 찌꺼기를 먹으면서 배고픔을 달래고 있다. 행운으로 여기는 긍정적인 순임은 보물선을 찾기 위해 연어를 기다리며 바늘이 없는 낚시대를 드리우는 키키와 함께 모험을 시작한다. 귀여운 키키와 순임이 대화는 공감을 불러오고, 함께 산뜻하고 동화 같은 그림이 만나 함께 가는 모험이 더욱 즐거워진다.

거대한 보물선 모험을 함께 할 동물 친구들을 찾기 위해 광장 한복판에 모이게 된다.

다들 꿈 속의 진짜 이야기가 아님에 화를 내고, 사실을 알고 하얀 원숭이 몽몽이과 스컹크 뽕뽕이가 멀리서 지켜본다.

모험 중 만난 아기코끼리 코코, 튤립 튜튜, 두더지 두두와 지렁이지지, 바다 거북이, 부엉이 부부와 그리고 흰고래, 연어까지 모험 속에서 만나는 인연들과 그들의 사연이 하나씩 소개가 되면서 키키와 순임이 찾는 보물선을 찾을 수 있을까,

험난한 날씨와 여러 요인으로 힘든 모험은 계속되고, 마침내 보물선을 찾게 되고 이후에 펼쳐지는 이야기는 더욱 흥미진진하다.

키키와 순임은 마지막까지 원하는 것을 찾았을까,

키키와 순임이 만나는 여러 동물친구들은 내가 주변에서 만나는 인간관계와 사뭇 다르지 않다.

동물과 비유했지만 세상의 사람들과 표현하는 내용에 많은 공감이 된다.

물심양면으로 도움을 주는 사람들, 현실적인 사람들, 부정적이고 긍정적인 사람들 많은 사람들을 만나 볼 수 있다.

내가 그림책을 보는 이유는 아이들의 순수한 동심을 갖고 싶은 마음과 글자가 많지 않고 그림을 보며 나의 생각을 상상하기 위해 읽는다. 키키와 순임이 떠나는 여행에서 함께 만나는 다른 동물 친구들과 그들의 사연을 들으며 오늘도 내가 살고 있는 세상을 다른 시선으로 만나는구나 생각해본다.

[프로방스를 통해 도서를 제공 받고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