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칭 - 평범을 비범으로 바꿔준 단 한번의 계기
한성곤 외 지음 / 마인드셋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부를 이루고 싶어 한다. 하지만 누구나 부를 이룰 수는 없다. 

누구에게서 나타날 수 있는 평범한 생각은 나를 그냥 평범한 사람으로 만든다. 스위칭, 상태를 반전 시키는 용어, 8명의 저자가 들려주는 내용은 지금은 각자의 다른 분야의 최고이지만, 이전에 평범했던 자신을 평범에서 비범으로 바꿔준 계기를 소개하고 있다. 

평범한 회사 영업사원에서 수 억원의 매출을 내는 교육법인의 대표이사. 

한성곤 대표는 말한다. 모든 부자는 천천히 부를 이루지 않는다. 단, 한 번의 계기, 한 번의 생각 전환으로 인생을 역전할 수 있다고 말한다. 

행운의 기회는 노력 없이 오지 않는다. 매월 리셋되는 영업실적을 채우기 위해 전국을 돌아다니며 고객을 만나고, 노하우가 생겨 영업스킬이 늘어나기도 했지만 한숨 쉬는 날이 많아지고 탈출구가 필요함을 느끼게 된다. 

목표가 명확해지고, 목표를 가기위해 판매직을 정리하며 비즈니스 카테고리 안의 기업대표와 프리랜서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하는 일로 전환을 하게 된다. 

한 분야에서 남인 누군가를 알려주기 위해서는 내가 더 많은 것을 알아야 하는 것처럼, 한성곤 대표 역시 최소한의 지식을 5단계 테크트리에 적용하며 교육 소득을 만들어 나갈 수 있음을 설명하고 있다.

연쇄창업가 김성공씨의 이야기는 현재 내 상황에서 적용할 수 있는 가장 인상 깊은 사례로 기억하며 읽었던 내용이다. 

23살 되던 해 창업을 하겠다고 마음을 먹었다고 한다. 시작부터 수많은 벽에 부딪힌 저자는 기반을 잡기위해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시도하고 열정을 쏟기 시작한다. 능력도 키우고 자본이 생겼지만 한 번에 모은 돈을 잃을 수 있다는 두려움으로 창업을 하지 못했다고 한다. 

리스크 없이 창업을 하기 위해 미리 팔아보기를 적용해 도전해 볼만한 창업한 사례를 소개하고 있다. 

저자의 행동과 실행력은 많은 생각을 하게 될 수 있는 계기가 된다. 

8명의 저자들이 걸어온 길은 쉽지만은 않은 것 같다. 성공을 이룬 결과만이 보이는 것이 아닌 과정이 디딤돌이 되어 더 앞으로 나아갈 수 있었던 그들을 행동과 능력을 배우고 싶다.



[마인드셋을 통해 도서를 제공 받고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