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인스타마켓으로 월급보다 많이 번다 - SNS 왕초보도 돈 버는 인스타그램 공동구매, 2023 세종도서 교양부문 선정
권소영(해피판다) 지음 / 경이로움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00세 시대가 되면서 자녀 교육, 노후 준비 등 해야할 일은 많고 소득은 한정되어 있다. 한정된 소득 외에 다른 추가 소득 활동을 하고 싶어 이곳 저곳을 기웃거리고 있다. SNS를 보면 한 가지 콘텐츠를 계속 소개하다 어느 순간 공동구매를 하는 인플루언서를 보며 소득은 어느 정도일까, 샘플은 모두 무료로 받는 것일까 궁금한 여러 가지가 생기게 되었다.

SNS왕초도보 돈 버는 인스타그램 공동구매라는 내용을 보며 나 역시도 판매를 해볼 수 있을까, 한다면 어떻게 준비해야하는지 궁금해져 선택하게 된 책 #나는 인스타마켓으로 월급보다 많이 번다 였다.

성공적인 인스타마켓이 되려면 ‘꾸,소,콘’이 뒷받침이 되어야 한다고 말한다. 꾸준함, 소통, 콘텐츠의 3가지 요소를 알아보며 나도 인스타마켓을 열어 성공적인 판매를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저자는 결혼 후 경단녀가 된 평범한 두 아이의 엄마이며 인스타그램을 시작한지 11개월 만에 1만 팔로워를 달성하며 공동구매를 시작한지 3개월 만에 공동구매 교육 및 350여명의 수강생을 배출했다고 한다.

단 기간에 1만 팔로워라니 대단하다는 생각만 든다. 그녀의 노하우를 배워보고 싶다.

유료샘플을 구매해서 공동구매를 시작하는 왕초보부터 원고비까지 받으며 공동구매를 운영할 수 있는 단계까지 자세한 설명을 해주고 있다.

진정성이 있는 댓글과 맞팔 등의 소통이 필요한 내용 그리고 인친에서 단골이 되기까지 신경써야 하는 내용도 있다. 또한 인스타그램을 시작하게 된 동기를 생각하여 소통을 위해서인지, 수익화를 위해서인지에 따라 내가 잘 할 수 있는 콘텐츠를 찾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인스타마켓을 오픈하고 싶은 초보인 나에게는 인스타마켓을 이해할 수 있는 첫걸음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판매 시 알아야 할 사항과 숙지해야 할 용어, 판매 형태의 흐름, 꼭 지켜야할 5가지 원칙 등 세심한 내용이 많이 있어 밑줄까지 그어가며 중요한 부분을 체크하며 읽어보았다.

인스타마켓을 운영하는 방법을 배웠다면 본격적으로 공급업체를 선정하는 소싱이라는 중요한 요소를 배워볼 차례이다. 내가 잘 판매할 수 있는 상품 선정방법과 업체 컨텍하기, 주문할 수 있는 폼만들기 등 다른 책에서 볼 수 없는 저자의 경력에 녹아 있는 노하우를 함께 배워볼 수 있을 것이다.

마지막 FAQ까지 자세히 살펴 볼 수 있어 인스타마켓을 시작할 때부터 셀러와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 방법까지 어디서도 찾아볼 수 없는 내용이 많이 소개되어 있어 마음에 들었다.

네이버스토어, 인스타마켓 등 SNS를 통해 판매를 준비하고 있는 많은 초보 사장님들이 읽어보면 좋을 책으로 추천하고 싶다.


[경이로움을 통해 도서를 제공 받고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