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파 99%가 모르는 하루 10초 영어 뇌 만들기 -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쓱 보고 싹 이해하는 초단기 영어 공부
윤훈관 지음 / 21세기북스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를 잘하고 싶다라는 것은 소통을 하고 싶다는 뜻이기도 하다

영어도 다른 나라의 언어인데 나도 잘하고 싶다는 생각에 영어라는 제목의 책만 보면 어떤 내용일지, 나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지 살펴보게 된다.

이번에 만난 책은 제목이 <하루 10초 영어 뇌 만들기>라니,

과연 하루에 10초라는 짧은 시간에 영어 뇌를 만들 수 있다고, 내 귀가 솔깃하다.

저자는 윤훈관영어교육 대표이자 이투스교육 온라인영어 일타강사로 수험생 대상으로 강의를 하고 있다.

저자는 국어 어순을 인식한 방식에서 영어 어순을 인식하는 방식으로 패러다임의 전환이 필요하다고 말하고 있다. 지금 짧게는 몇 년 길게는 수십년을 국어에 익숙해져 있는 패러다임의 전환이 어려움을 알고는 있지만 연습을 통해 바꿀 수 있음을 자신하고 있는 책이다.

익숙해진다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처음엔 외국인을 대면하는 것부터 어려웠다. 하지만 계속 만나게 되고 한 마디 말을 시작하게 되면서 대면하는 것은 어렵지 않게 되었다.

하지만 영어로 대화를 하려는 경우 바로 문장이 튀어나오지 않아 매번 힘들다. 대화를 시도할 때 먼저 내가 하고 싶은 한국어 문장을 만들고, 다시 영어의 어순을 생각하며 대화를 하려고 하니 말이 잘 나오지 않는다. 이렇게 꾸준히 노력을 통해서 익숙해짐을 느낄 수 있다.

저자는 원어민적 관점에서 다양한 문장의 사례를 통해 영어를 ‘읽는 순간’ 이해하는 법, ‘생각하는 순간’ 영어로 말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한국어식 의역하는 방법과 원어민의 관점으로 비교하며 이해해볼 수 있도록 소개하고 있다.

QR코드를 확인해보면 내가 확인하고 있는 페이지의 강의도 들어볼 수 있다.

확실히 눈으로만 보는 것보다 강의를 들으며 읽어보면 많은 도움이 된다고 느껴진다.

영어도 언어이기에 계속 듣고 말하기 연습도 꾸준히 해야 잊지 않는다.

저자가 소개해주는 내가 원어민이 된 것처럼 올바른 관점으로 바꿔 꾸준히 노력한다면 어느 날 나도 모르게 영문장이 바로 나올 수 있을 것이다.

[21세기북스를 통해 도서를 제공 받고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