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작정 따라하기 괌 - 전2권 - 2023-24 최신개정판 무작정 따라하기 여행 시리즈
김수정.김승남 지음 / 길벗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가 해제가 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해외로 여행을 다니기 시작했어요, 

예전부터 가고 싶었던 괌을 소개하는 무작정 따라하기 괌 편이 나왔네요, 

한 권으로 두꺼운 책이 아닌 소책자로 두 권으로 나눠져서 들고 다니기 편하게 되어있네요, 

괌을 총 4개의 지역으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요, 투몬&타무닝, 하갓냐, 남부 북부 네 지역으로 나눠서 소개가 되고 있어요, 전문 여행작가가 전 지역을 다니며 찾아낸 곳이라고 하니 믿을만 하죠, 

1권은 테마북으로 괌의 다양한 여행 주제로 나의 취향에 따라 테마를 찾아볼 수 있어요,

2권은 코스북으로 괌의 주요 도시를 세부적으로 나눠 지도와 여행 코스를 함께 소개하고 있답니다. 테마북에 보이는 지도와 정보 그리고 가격이나 시간 등은 보다 자세하게 코스북에서 확인해 볼 수가 있어요, 이 책만 있으면 괌 여행은 큰 걱정이 없겠다는 생각이 먼저 들더라고요, 

미국 자치령인 괌, 괌은 휴양지이지만 물가가 그리 높은 편은 아니라고 해요, 

유럽의 경우에는 한 끼 식사가 일인분에 몇 만원씩 하던데, 물가가 높지 않다고 하니 더욱 가고 싶어지더라고요, 쇼핑의 천국, 육해공 어떤 것을 선택해도 맛있게 먹을 수 있다고 하니 더욱 기대가 됩니다. 



1권에서는 괌의 유래, 역사와 정치, 음식과 쇼핑 등 괌의 전반적인 내용이 소개가 되고 있답니다. 

또한 BEST로 볼거리, 먹거리, 쇼핑 리스트까지 한 눈에 살펴 볼 수 있답니다. 

계획적인 사람은 아니지만 그래도 어디가 좋은지 먼저 살펴봐야겠죠, 

그럼 이제 괌으로 여행을 떠나 볼까요, 

제가 가보고 싶은 곳은 괌의 북부지역이에요, 

화려하고 많이 알려진 장소 보다는 조금 비밀스럽고 자연이 그대로 살아있는 듯 조금은 더 세련되었다고 생각이 들더라고요, 

해변도 좋은데 전 괌 #사랑의 절벽이 너무 가고 싶어지네요, 너무나 파란 코발트블루색의 해변이 너무나 멋진 곳이네요, 

파도와 바람이 빚어낸 120미터 높이의 깎아지른 자연 절벽, 

사랑의 절벽에서 깃든 연인의 전설도 들어볼 수 있답니다. 주렁주렁 매달린 연인들의 자물쇠도 있어요, 

남산에만 있는 줄 알았던 사랑의 열쇠가 다른 나라에도 있다니 너무 신기하네요,

전 세계 모든 사람이 사랑에 대해 진심이라고 생각도 들어요, 




여행하면 또 먹거리도 중요하죠, 

저는 고기를 좋아하는 편이라서, 스테이크하우스가 가고 싶네요, 미국 본토 정통 방식을 표하는 스테이크하우스라고 하는데요, 

마블링과 치즈, 그리고 버섯, 포테이토 스킨 까지 그리고 맥주 한 잔 너무나 먹고 싶어지네요, 

그리고 괌하면 쇼핑인거 아시죠, 

의류, 명품도 있고, 생활 필수품을 구입할 수 있는 마트도 가고 싶네요,

예전에 지인이 마트에서 사온 간식도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나요, 

와, 소개되는 야시장의 필수 먹거리도 사진만으로도 군침도는 비주얼이에요,

저녁 시간이라 그런지 계속해서 먹거리가 눈에 띄네요, 



따뜻한 봄날이 되니 몸이 움직이고 싶어져요, 

여행이 떠나고 싶은 계절이 돌아왔어요, 

올해는 가족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데 괌도 여행지 명단에 올려보게 되네요, 

요즘은 한 달 살기도 유행이라는데 바로 한 달을 살 수 있는 여유는 없지만 나중이라도 괌에서 살아보는 상상도 해봅니다. 

자유여행으로 괌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괌의 모든 지역을 살펴볼 수 있는 무작정 따라하기 여행 가이드북을 필독해보세요,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답니다.


 

[길벗을 통해 도서를 제공 받고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