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당신의 라이프스타일을 사겠습니다 - 자신과 고객 모두가 행복해지는 나만의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를 만드는 법
최태원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2년 11월
평점 :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2/1222/pimg_7381061073678724.jpg)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2/1222/pimg_7381061073678726.jpg)
당신의 라이프스타일을 사겠습니다.
라이프스타일 컨설턴트를 다양한 분야에서 비즈니스를 만들고 전환하는 컨설팅과 강의를 하는 저자 최태원님을 만나본다.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는 무엇일까,
누구나 걸어온 똑같은 인생을 벗어나서, 인생 키워드를 찾고 오롯이 나로 살아가기를 실천하고 있는 세상이 되었다. 유행을 따라 똑같은 제품이 아닌 친환경, 세상 하나뿐인, 디자인이 좋은 것 등 자신이 추구하는 개성이 비즈니스가 된다고 한다.
요즘은 본인이 운영하는 상점이 개성적이기도 하고 독특한 곳이 많다.
책 속에 소개되는 정말 가고 싶은 곳을 보며 이러한 곳은 독특하고 주제를 가지고 라이프스타일을 엿볼 수 있는 곳이였다.
츠타야 긴자의 차 라이프스타일, 차(Tea)만 있는 것은 아니다. 차를 마실 수 있는 찻잔부터 차도감을 만나볼 수 있는 책. 티백제품까지 하나의 주제로 다양한 제품을 한 번에 만날 수 있다.
저자는 매력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고 행복한 순간과 삶을 모델화하여 파는 사업을 소개한다. 라이프스타일의 큐레이션을 하기도 하는데 대상은 우리 오감을 자극하는 모든 것이 될수 있음을 말해준다. 또한 한 사람의 이상과 가치관이 돈과 시간의 소비를 통해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패턴이라고 이해할 수 있다.
라이프스타일을 이해했다면 나의 인생 키워드를 찾아보는 과정을 만나본다.
버킷리스트를 작성해보고, 남들과 다른 나를 발견해보는 시도를 해보고, 잘할 수 있는 것, 어떤 성격인지, 가치관은 어떻게 되는지를 알아보는 과정이 거치며 진짜 나다움을 찾아본다.
나의 라이프스타일을 찾았다면 설계를 해볼 차례이다.
오감을 만족해줄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의 구성 요소를 보니 제품, 서비스, 고객과 보조물, 상징물로 나눠져 있는데. 각 단어의 공통요소와 구성요소 중 독특하고 필요한 내용이 무엇인지 찾아가며 개성을 만들어본다.
라이프스타일을 찾아가며 비즈니스로 이어가는 경우도 있지만 무엇보다 나 자신을 찾는 과정이나 인생키워드를 생각볼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준 책이였다.
다양한 사례들이 사진과 함께 소개가 되고 라이프스타일을 만들고 비즈니스로 연결하는 과정에 대한 상세적인 설명이 흥미롭고 눈을 즐겁게 해준다.
나만의 직업, 그리고 개성있는 상점을 만들고 싶다면 이 책을 꼭 만나봤으면 한다.
[한스미디어를 통해 도서를 제공 받고 읽고 쓴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