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스타트업 북 - 구대회가 알려주는 카페 성장 매뉴얼 99
구대회 지음 / 여니북스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다니는 회사 근처에는 여러 골목이 즐비되어 있고 이 좁은 골몰길엔 커피전문점은 10군데 이상이 있다. 좁은 상권에 커피전문점이 많다 보니 가격 경쟁과 맛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맛 좋은 커피를 저렴한 가격에 먹는 소비자는 좋지만, 판매하는 커피전문점의 사장들은 매우 고민이 될 것으로 보인다. 언젠가는 나도 이런 카페를 해보고 싶다는 어렴풋한 생각을 하고 있어 카페 매뉴얼, 성장 매뉴얼에 관심을 갖게 된다. 

#카페 스타트업 북, 

퇴사를 하면 카페를 해보고 싶다. 

외곽에 조용한 카페를 해보고 싶다. 라는 생각을 해 본 적이 있다. 

카페를 창업한다면 반드시 읽어야 할 책, 커피 전문가 구대회가 알려주는 카페 창업 및 운영을 위한 99가지 매뉴얼을 소개한다. 

내가 카페를 운영하기 위해 가장 먼저 적성에 맞는지 체크해 볼 수 있다. 카페를 오랜 시간 운영을 하기에 운영 전 중요한 부분으로 보인다. 왜 카페를 하고 싶은지 사업자의 요일은 월화수목금금금 휴일이 없다는 것을 미리 염두해 둔다. 하지만 내가 직접 시간을 조정하며 지배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카페를 창업하기 위해 준비해야 할 사항, 창업 예산, 위치, 머신 및 카페 용품, 메뉴 구성 등 확인해 본다. 

카페를 운영을 시작했다면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는데 계산하지 않고 어림짐작이 아닌 

모든 것을 규모있게 정확하게 관리해야 한다. 재고 조사 및 항상 유지해야 하는 품목 등 편한 관리를 위해 여러 방법을 활용해 봐야 한다. 

1인 기업이 더 나아가 직원들을 채용해야 한다면 파트타임, 상시근로자 채용, 관리 퇴사까지 꼭 알고 있어야 하는 부분을 짚어준다. 

작은 카페라서 손쉽게 시작하고 운영 할 수 있을 거란 생각은 오산이였다. 

성공을 위해 내가 신경쓰고 생각해야 하는 부분이 얼마나 많은지 그리고 많은 부분에 노력이 필요함을 새삼 깨닫게 된다. 

이 책은 카페 창업에 대해 꼼꼼히 찾아보고 신경 써야 하는 부분을 하나씩 모두 챙길 수 있어 커피 창업 바이블 같은 책이다. 내가 지금 카페를 시작하고 싶다면 보다 상세히 모든 것을 살펴 볼 수 있는 카페 스타트 업 북을 참고하길 바란다. 


[여니북스를 통해 도서를 제공 받고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