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52주 여행, 사계절 빛나는 전라도 430 - 179의 스팟・매주 1개의 추천 코스・월별 2박 3일 코스와 스페셜 여행지 소개 ㅣ 52주 여행 시리즈
김경기 지음 / 책밥 / 2022년 8월
평점 :
#52주 여행, 사계절 빛나는 전라도 430
179개의 스팟, 매주 1개의 추천 코스, 월별 2박 3일 코스와 스페셜 여행지 소개

코로나 시대 이후 휴가철이 되면서 해외보다는 국내 여행이 많아졌어요,
사계절이 뚜렷한 한반도는 정말 볼거리 먹거리가 많은 것 같아요.
이번 여름 휴가는 대가족이 움직이는 바람에 가까운 곳에서 1박을 하고 왔는데, 제가 다닌 곳을 쭉 생각해 보니 경상도를 많이 갔더라고요,
제가 사는 지역에서는 전라도가 더 가까운데 왜 여행을 많이 가지 않았는지 생각해 본 결과 숨은 명소가 너무 많은데 잘 몰랐던 것 같더라고요.
이번 기회에 여행을 좋아하는 우리 가족이 갈 수 있는 전라도 여행지를 알아보기 위해 # 52주 여행, 사계절 빛나는 전라도 430을 만나보겠습니다.
이 책은 초판 이후 4년 만에 개정판을 출판하였습니다.
저자가 다녀온 여행지와 여행 트렌드에 맞게 감성적인 카페를 추가했다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
52주 여행이고 1주에 3~4곳의 여행지 그리고 1월부터 12월까지 그 계절에 갈 수 있어 너무나 마음에 들더라고요.

더운 여름이 지나가고 아침, 저녁으로 살랑살랑 시원한 바람이 불어오네요, 벌써 9월인데 이른 추석 연휴가 있는 가을이 다가오는 계절이니 이번 기회에 다녀오기 위해 계획도 세워봅니다.
풍요의 계절 9월의 전라도 소개 중 코스모스 한들한들 원구만마을 코스모스 십리길이 소개가 됩니다.
완주군에 자리 잡고 있고요, 만경강 제방길을 따라 봉동교에서 원구만 마을까지 4km의 코스모스가 있습니다.
주변에 전주동물원이 있어서 가족이 간다면 어른들을 위한 코스모스길 걷고 아이들을 위해 동물원도 함께 가는 것이 좋겠더라고요.
QR코드를 통해 거리뷰 블로그 등, 운영시간 입장료 등 자세한 사항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겨울이 오면 보성군 벌교에 가봐야겠어요. 쫄깃쫄깃 꼬막정식을 꼬막맛집의 한상차림을 보니 너무나도 가고 싶어지네요,
가는 방법, 가격에 대한 많은 정보가 있어 여행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책의 장점은 자세한 여행정보도 물론 좋구요,
2박 3일 코스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느리게 움직일 수 있도록 일정을 소개하는 내용도 좋아요,
대나무숲으로 유명한 담양을 버스를 타고 걷고 이동하는 경로까지 계획적인 사람들이라면 좋아할 만한 정보입니다.

마지막 장에 들어있는 전라도 핫스팟 한눈에 보기 의 지도는 지역별 여행지가 한눈에 볼 수 있어 유용합니다.
어디로 갈지 아이들과 함께 찾아보세요.

1월부터 12월까지 사계절 여행을 돌아봤는데요, 전라도에 이렇게 멋지고 좋은 곳이 많다니 놀라웠습니다. 전라도는 들어가는 곳마다 맛집이라는 이야기처럼 좋은 여행지와 맛있는 먹거리를 모두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요.
여러분도 함께 # 52주 여행, 사계절 빛나는 전라도 430를 통해 여행 계획을 잡아보세요,
알찬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책밥을 통해 도서를 제공 받고 읽고 주관적으로 쓴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