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의 영어 대화의 기술 - 영어교육전문가 엄마의 전략적이고 체계적인 엄마표 영어
마마몽키 지음 / 아마존북스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는 미국으로 건너가 출산을 하고 고립된 환경에서 상호작용이 적었던 아이에게 언어발달 지연 이라는 판정을 받게 되었다. 엄마의 마음으로 외롭고 힘들어 무너질 수도 있는 상황에서 저자는 꾸준한 노력으로 단단해졌다. 강한 부모의 마음을 대변하는 듯 현재는 마마몽키로 활동하고 있다. 유튜브를 통해 검색해보니 여러 가지 컨텐츠가 눈길을 끌어 아이들도 함께 볼 수 있고, 공부 방법, 네이트브 스피킹을 만나 볼 수 있다. 꾸준히 책도 활용하며, 구독해서 영어 교육에 많은 도움을 받아봐야겠다.

아이와 눈 맞춤은 상호작용의 시작이다. 바쁜 워킹맘으로 집안일, 육아를 함께 하다 보면 눈 맞추며 이야기 하는 것이 힘들 수 있다. 하지만 눈 맞춤을 통해 함께 대화를 시도하는 것은 매우 중요해 보인다. 저자의 소통하기 위한 엄마의 노력과 방법은 아이를 사랑하는 마음이 진심으로 느껴진다. 본격으로 책으로 들어가봐야겠다.

언어를 쉽게 하기 위해서는 노출되는 시간이 1만시간 이상이 되어야 한다고 한다. 

모국어가 아닌 영어를 1만시간을 노출해주기란 쉽지가 않다. 아이를 키울 때 한 마디씩 시작을 하는 것처럼 아이에게 흥미를 끌게 하고 간단한 단어로부터 시작을 한다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Chapter2.에서 소개하는 언어발달을 돕는 엄마의 6가지 대화법은 아이에게 엄마표 영어를 시작할 때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다. 

아이를 중심으로 대화법을 시도한다. 1. 눈맞춤, 2. 짧고 단순하게 말하기, 3. 천천히 또박또박 말하기 4. 언어자극 1-2-3, 5. 소리, 표정, 몸동작, 6. 코멘트와 질문 

아이들은 소리와 몸짓으로 반응을 한다. 발달 단계에 맞추어 6가지의 대화법을 시도해 볼 수 있는데. 책에는 저자의 몸짓 언어와 그림들이 삽입되어 있고, QR코를 통하면 유튜브로 이동이 되어 소리와 함께 동작을 확인해 볼 수 있다. 여러 가지 소개 방법이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Chapter에 각각의 엄마와 아이의 대화법이 소개되고 있어, 영어에 문외한 사람도 쉽게 읽으며 적응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 많은 영어 가이드 책에는 설명이 많지만, 실제 사용하는 대화법과 예시를 응용할 수 있도록 하는 부분에서 차이가 나타난다. 그래서 이 책을 볼 때 아이의 성장 외에도 영어를 완벽하게 구사하지 못하는 엄마도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영어교육전문가의 마마몽키의 가이드를 따라 체계적인 영어를 배울 준비가 되었다. 아이와 대화 이제 본격적으로 시작해봐야겠다. 


[아마존북스를 통해 도서를 제공 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