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탁월함의 그릇 - 나의 잠재력을 200% 끌어내는 30가지 법칙
조현우 지음 / RISE(떠오름) / 2022년 7월
평점 :


저자의 서문에서 들려주는 경험과 노력은 한 마디로 대단하다라고 표현하고 싶다.
하고자 하는 일을 마음먹고 해내기까지 의지와 노력을 보이는 것은 아무나 할 수 없는 일이라고 생각이 든다. 새해가 되어 하고자 하는 일도 작심삼일로 끝나는 것이 나의 현실이다.
배울 것이 있다면 해내고야 말고, 배울 것이 없다면 퇴사를 할 수 있는 결단력 또한 탁월한 선택을 가져 올 수 있는 길임을 배울 수 있었다.
남보다 탁월하게 성취하는 이들의 마인드셋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p25. 그냥 내 갈 길 가면서, 최선을 다하면 됩니다.
저도 가끔은 ‘진짜 신이 있기는 한가?’ 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 정도로 운이 안 받쳐줄 때가 있습니다.
그래도 또 합니다. 운이 올 때까지. 하늘이 날 봐줄 때까지.
인생을 살아가면서 내가 최선을 다해도 결과가 좋지 못할 때가 있다.
그 때마다 원망하고 후회하며 최선을 다했던 과정도 잃어버리는 경우도 있었다.
하지만 결과가 중요하지 않고 과정에서 배운 부분을 되새기며, 경험 또한 인생에 중요한 디딤돌이 된다는 생각이 든다, 저자가 일어서고 발전해 나가는 모습을 보며, 내 인생도 다시 시작하는 마음을 배우고 싶어 책을 펼쳐본다.
책에는 총 30가지의 주제로 소개가 되어있다.
자제력을 높이는 법부터, 누구나 스트레스를 받지만 흥분하지 않고 평정심을 잃지 않는 방법, 자존감을 높이는 방법, 한 분야에서 전문가를 넘어 대가가 되는 방법 등
알고는 있지만 실천하지 못하는 여러 가지 부분에 자극을 받는 내용이 많았다.
빠르게 나타나지 않는 좋은 습관은 꾸준히 해야하고 결과도 늦게 보이기 때문에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 저자는 좋은 습관과 나쁜 습관이 왜 좋고 나쁜지를 정확히 알고 뇌와 몸으로 무의식적으로 알게 하여 무의식적 영역을 변화시킨다는 것이다. 또한 좋은 습관은 나의 미래와 연결시키는 것이 필요함을 강조한다.
각 주제가 끝나면 요약을 통해 한 번더 정리를 할 수 있고, 메모하는 습관을 길들여 내가 알지 못했던 잠재력을 꺼내봐야 하겠다. 100% 이상만 꺼내어 활용해도 성공할 수 있을 것 같다. 저자가 말하고자 하는 내용 강조하고자 하는 의미를 되새기며 탁월함의 그릇을 키워야 할 것 같다. 노력을 시작해 보자.
[RISE를 통해 도서를 제공 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쓴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