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외모지상주의자의 극사실 결혼생활 - 슬기로운 결혼생활과 부부 심리상담 이야기
나다움 지음 / 리더북스 / 2022년 6월
평점 :


외모지상주의자의 극사실 결혼생활
브런치 40만 독자가 사랑한 책,
다음 브런치에 조회수가 40만을 넘어 출간을 했다고 한다
최근엔 결혼에 대한 생각이 예전과는 많이 바뀌었다. 결혼 연령도 높아지고, 출산률도 낮아지면서 필수가 아닌, 선택이라는 말로 변화가 되고 있음을 느낄 수있다. 그 만큼 관심도가 높으니 조회수가 많았을 것이고, 조회수 만큼 결혼에 대한 저자의 의견과 해석을 어떠한지 너무나 궁금했다.
결혼생활이라는 건 썸과는 다르고 연애 할때와 다르것 같다. 실제 결혼은 현실이다.
결혼의 조건은 많다. 외모, 직업, 재력 등 갖고 싶은 것은 많으나 조건만을 가지고 오랜 결혼 생활을 유지하기란 힘든 것이다.
저자의 결혼의 이유, 외모만 보고 27살의 일찍 나이에 결혼을 했다. .
결혼 한지 10년째, 육아의 현실, 남편과의 결혼 생활, 그리고 워킹맘의 이야기는 지금 내가 살아가고 있는 지금 현실적인 이야기로 다가온다
어머님 아들과 내 아들의 육아서 대화법을 함께 적용한다는 말에 완전 웃음을 멈출 수가 없었다. 아들을 키우다 보면 진짜, 함께 적용해야 하는 경우가 너무나 많을 수 밖에 없다. 구체적이되 간결하게 말하기, 나 전달법, 장점은 과장되게 말하기, 마지막에 주의사항 큰 기대를 하지 말라는 말, 공감 또 공감이 된다.
결혼을 신중하게 하듯이 이혼이라는 말이 솔직히 무섭기도 하다.
하지만 저자의 결혼과 이혼 사이 솔직한 이야기는 마음에 와닿는다. 누구나 마음 속 한편에는 이혼이라는 말도 함께 가지고 있다는 말, 나와 우리를 돌아본다는 내용은 나의 결혼생활도 함께 돌아보는 계기가 된다.
일상생활 이야기 외에도 심리상담 이야기 보따리를 풀어놓는다.
심리상담센터에서 심리검사를 하고, 속마음을 털어내며 상담을 하며 의견을 교환도 하고 진행을 하는 과정, 나를 인정하고 나를 알아가는 과정도 유익하게 볼 수 있다
저자의 인기가 많은 이유를 알 수 있다.
현실적인 에피소드, 나 혼자만 웃을 수 있는 이야기를 다른 사람들에게 재미를 줄 수 있는 능력이 발휘되는 책인 것 같다.
일상을 열심히 살아가고 있는 모든 이들에게 들려주고 싶다는 이야기,
외모지상주의자의 극사실 결혼생활 이야기, 더 많은 이야기를 들으러 작가님의 브런치로 방문한다.
[리더북스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쓴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