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을 위한 온라인 광고 플랫폼 - 타깃 분석부터 SNS 채널 및 광고 게시까지
최재혁.홍승모 지음 / 다온북스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온라인, 오프라인 모두 마케팅은 중요한 부분이다. 

소상공인이거나, 1인 기업인 경우에는 광고업체에 의뢰를 해서 홍보하는 것도 어느 기간, 어느 효과의 한계가 있기에 나부터 제대로 마케팅에 대해 알고 시작을 하는 것이 좋다는 생각이 든다. 저자는 온라인 마케팅 초보 소상공인들을 위해 출간을 했다고 한다. 

아직 시작을 배우려는 나에게는 맞춤형 책인 듯 하여 집중하여 살펴본다. 

광고의 시작은 시시각각 변하는 소비 트랜드를 읽는 것이다. 시대의 변화에 따라 건강, 식재로, 라이프 스타일을 미세하게 파악하며 준비하는 데에서 시작한다. 

이후 내가 홍보하려는 제품의 대상을 확인해봐야 하겠다. 

누구를 대상으로 할 것인지, 타깃을 정해서 집중적으로 그들의 니즈에 맞추는 노력이 필요하다. 최근에는 여러 가지 채널의 SNS를 확인해 볼 수 있다.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북, 유튜브 등 선호하는 연령대도 다양하다. 나 역시도 약속을 잡고 장소를 선정하기 위해 모바일부터 검색을 한다. 지역의 맛집, 가보면 좋을 장소 등, 가격, 위치, 지도 등도 함께 활용을 하기 때문에 일상 속 필요했던 내용에 대한 이해가 필요해 보이기도 한다. 

마케팅을 하기 위해 알고 있는 채널 외에도 다양한 홍보 방법의 소개와 제품의 노출되는 방법 등 유용한 정보가 초보자에게는 많은 도움이 된다. 

지금은 고객이 오기만을 기다려서는 안된다. 고객이 직접 찾아올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의 채널의 홍보, 그리고 기본부터 시작하는 마케팅을 통해 성장하는 소상공인이 되는 바람을 가져본다. 

초보셀러라면, 그리고 온라인판매를 시작하고 싶다면 소상공인을 위한 온라인 광고 플랫폼을 통해 기회를 만들어보자. 


[다온북스를 통해 도서를 제공 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