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의 비밀지도 - 부자가 되는 가장 빠른 길
마크 빅터 한센 지음, 정수란 옮김 / 레몬한스푼 / 2022년 6월
평점 :


누구나 부자가 되고 싶어 한다. 비싼 땅에서 좋은 집에서, 남부러울 것 없는 명품과 자동차, 보여 지는 것이 중요한 시대이기도 하다. 부제를 보는 순간, 부자가 되는 빠른 길이라니 과연 부를 축척할 수 있는 길을 열어 주는 것일까, 저자의 의도가 궁금해졌다.
마음을 열어주는 101가지 이야기의 유명한 저자 마크 빅터 한센의 부의 비밀지도
비밀지도는 어떻게 살펴보고 읽어 봐야할까, 저자의 이야기 속으로 들어 가봐야 하겠다.
책에는 부를 이룰 수 있는 방법보다는 부를 위해서 이룰 수 있는 마음가짐에 대한 이야기로 시작 한다.
아홉 살이 되었던 저자는 꿈에 그리던 자전거를 갖고 싶었다. 어린 나이에 부모님께 떼를 써서 사달라고 할 수도 있지만, 지혜로웠던 부모님의 영향으로 스스로 부의 시작을 배운다.
내가 실천하고자 하는 목적을 명확히 하고, 직접 확인해 볼 수 있도록 목표를 직접 적어 둔다. 목표를 직접 적어서 실천하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은 다른 결과를 가져온다.
101개의 목표를 적어보고 좋은 소식은 적어 둔 85~90%가 이듬해 손쉽게 자동으로 실현된다는 점, 그가 목발 짚은 여성에게 걷는 모습이 보인다는 잠재적인 이야기를 통해 실현되는 결과를 얻는 점에서 믿고 싶어졌다.
저자가 이야기 하는 부의 공식 중 남들과 다른 부자의 ‘갖고 있음’의 의식 상태를 갖고 있음으로 인해 부자가 된다고 말한 내용도 인상 깊다. 자신감이 다른 사람에게 영향력을 줄 수 있다는 긍정적인 생각이 많은 도움을 준다.
p227. 나는 마음과 몸과 영혼에 확신을 갖고 있다. 내면은 에너지로 가득하며 타인에게 동기를 부여한다. 내 모든 말은 주변의 모든 사람에게 힘을 주고 그들을 풍요롭게 하고 활력을 준다.
저자는 총 13가지 부의 창출 공식을 단계별로 소개를 하고 해당 내용을 통해 그의 지혜를 배울 수 있다. 부의 길은 부를 축척할 수 있는 방법도 있지만, 내면의 생각과 마음가짐, 의지에 따라서도 이뤄낼 수 있음을 관점을 달리해서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어린 시절 마크 빅터 한센의 따뜻한 이야기에 감동 받으며 나의 마음을 정화시켰던 그때를 회상하며, 세계 일반 대중에게 많은 영향을 끼친 저자가 쓴 부의 비밀지도를 단계별로 차례로 생각하며 실천하며 읽어본다.
[레몬한스푼을 통해 도서를 제공 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쓴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