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영문법 사전 - English Grammar Dictionary
김정호 지음 / 바른영어사(주) / 2022년 6월
평점 :


영문법 사전,
시중에 판매되는 영어문법책은 무수히 많아 좋은 책을 고르기란 쉽지 않다. 여러 도움을 받아 책이 좋다고 해서 꼭 나에게 잘 맞는 것은 아닌것 같다. 난이도가 나에게 맞는 것을 골라도 이해하기 어려운 경우도 있고, 예시가 많지 않아 힘든 경우도 있다.
좋은 영문법 책은 어떤 책일까,
영문법 사전은 영어와 한국어 언어의 차이점을 이해하고 최적화된 설명법을 제시하고 서술하기 위해 노력한 책으로 보인다..
영어공부를 하는 아이와 영어를 배우고 싶어 하는 내가 함께 볼 수 있는 책이다.
회사에서 외국인과 대화를 조금 더 재미있게 하고 싶은데, 순간 문법이 떠오르지 않거나, 단어가 떠오르지 않아 당황 할 때가 한 두 번이 아니였다.
이번 기회에 조금 더 어렵지 않게 공부하고 싶은 마음에 책을 맞이한다.
처음 이 책을 보았을 때 어마한 두께감을 보고 한 번 놀랐다. 사전이였지, 생각하며 사전에서만 볼 수 있는 두께감을 보며 목차를 살펴본다.
사전과 같은 색인을 보며 두 번 놀랐다.
문법 사항을 찾기 쉽도록 알파벳 순서로 나열 되어 있는 영어 index, 다시 자음 순서인 한글 index , 영작 index 3가지로 구분해서 목차가 나와 있어요, 찾기가 어려울 것 같지만 여러 키워드를 중복하여 구성하고 있어 쉽게 찾을 수 있다.
예를 들어 from A to B 가 p158.표 112번에서 확인해 볼 수 있고, to some extent도 p158. 표 112번에서 확인해 볼 수 있는데. 결과, 한도, 정도의 전치사의 예시에서 함께 볼 수 있는 것이다. 정도, 한도의 연관성이 있어 같은 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요즘 교과과정은 문법 위주가 아닌 회화위주의 수업으로 진행되고 있다. 하지만 수능을 준비하는 경우에는 문법의 기본 이해가 있어야 문장을 파악할 수 있다.
회화 위주로 대화를 하려면 먼저 일단 문법이 기본이 되어야 하는데, 문법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예시를 통해 문장의 구조를 이해할 수 있고 많은 예시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영문법 사전에는 수많은 예시가 체계적으로 소개가 되어있고, 문법의 한 단원이 끝나면 기출문제로 실력을 확인해 볼 수 있다.
처음 책을 받을 때에는 부담스럽지 않을까 생각했지만, 공부를 하다 모르는 부분을 index 통해 확인해 볼 수 있는 강점이 있는 책이여서 좋았던 것 같다.
아이가 조금씩 기초에 눈을 뜨고 있어 영문법 사전을 통해 함께 공부하고, 중요한 부분과 아리송한 부분은 찾아서 복습하고, 실력을 다질 수 있는 다재다능한 사전이다.
이 한권을 통해 영문장을 마스터하기 위해 오늘도 책을 펼친다.
[바른영어사를 통해 도서를 제공 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쓴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