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mmar Sharp 기초 - 영문법의 바른 기준 Grammar Sharp
YBM 편집부 지음 / (주)YBM(와이비엠)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YBM

#영문법의 바른 기준

#GRAMMAR SHARP

#GRAMMAR SHARP 기초

#A Real-World Guide to English Grammar

 

YBM (와이비엠)

여러분은 와이비엠을 들어본 적 있나요?

저의 학창시절에 YBM시사주니어를 만난 적이 있었습니다.

재미있는 그림과 몇 문장 되지 않는 책을 보며 즐겁게 배웠던 기억이 떠올랐네요.

당시 영어 하면 YBM의 명성을 따라 올 수가 없었습니다.

이후 토익, 토플 전문학원으로 유명하기도 했었기에 아마도 한 번씩은 보았거나 만나 볼 수 있었답니다.

자녀가 커가면서 가장 기초가 되어야하는 영문법을 배웠고,

고등학교 자녀가 있어 여러 가지 영문법의 책을 접해 보았죠,

 

영어를 잘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영문법을 알아야하죠,

국어에서도 문장의 구조를 알아야 말을 할 수 있는 것처럼,

영어의 문법도 무척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기초가 튼튼해야 영어를 계속해서 이어나갈 수 있다는 것은

아이들을 키워봤다면 알 수 있답니다.

 

이번에 새로 발행된 GRAMMAR SHARP, 역사와 명성이 있는 YBM책을 만날 수 있어 행운입니다.

기초부터 시작해서 기본1, 기본2, 완성 총 4권으로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중학생 및 예비 고교생을 위한 영문법이라고 하니,

연령이 맞다면 기초부터 시작해 볼까요

 

 

처음 기초부터 확인해봅니다.

구성은 기초가 되는 책, 책속에 책 2권, SELF-TEST BOOK, 정답과 해설 총 3권으로 이루어져 있네요 .

아시다시피 가장 기본이 되는 내용부터 나오네요.

목차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목차를 살펴보는 것도 중요한 거 아시죠,

목차를 통해 배울 내용을 미리 생각해본다는 의미입니다.

CHAPTER 01. 문장의 구조

UNIT 01. 문장의 구성요소

UNIT 02. 1형식/2형식/3형식

UNIT 03. 4형식/5형식

이렇게 차례대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Sentence Structure 소개되는 내용은 이번에 들어갈 내용, 문장의 구조 내용을 미리 만나기 위하여 정리해주는 요약분 같은 내용이라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네요.

문장의 구성요소를 예시와 함께 소개하고 있어요.

예시를 보고 익혔다면 바로개념 적용하기가 나오네요,

문제를 먼저 풀어봅니다.

틀린 내용이 있다면 먼저 체크하고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 개념을 다시 복습해 봅니다.

문장 해석할 때 주어, 동사가 가장 중요합니다.

나머지 목적어, 보어 등 문장을 구성하는 기본적인 성분도 정확한 개념을 알고 있어야

다음 내용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CHAPTER가 모두 끝났다면 OVERALL EXERCISE를 통해 한 번 더 배움을 다져줍니다.

각 CHAPTER의 마무리에는 한눈에 쏙 한 장의 페이지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책 속의 책 2번째 SELF-TEST BOOK

스스로 문제를 풀고 정리할 수 있도록 문제가 출제됩니다.

OVERALL EXERCISE PLUS 플러스가 될 수 있는 추가 문제가 소개되네요,

그리고 REVIEW TEST PLUS 실제 적용 할 수 있는 5지선다형으로 문제가 나오네요.

총 20문제이네요,

아이에게 개념을 모두 익힌 후 문제를 풀게 합니다

 

 

마지막 책 정답과 해설의 책은 정답과 설명이 자세하게 나와 있습니다.

정답 해설본도 자세히 나와야 이해할 수 있겠죠,

아이들이 읽어보면서 스스로 이해할 수 있도록 자세한 설명이 참으로 좋습니다.

 

아이와 함께 보면서 둘이 공통으로 느껴졌던 장점은 구성이 잘 되어있다는 것이에요,

책을 펼쳐 보며 자세한 해설이 공부하는데 도움이 되고 ,

많은 예시와 다양한 단어, 어휘를 익힐 수 있어 좋네요,

 

처음 문법을 만나도 괜찮고, 만일 문법 공부를 하고 있지만 기본이 부족하다면

YBM GRAMMAR SHARP 기초로 시작해보면 어떨까요,

다음 기본편도 기대가 됩니다.

즐거운 영어공부 계속 시작해봅시다.

 

[YBM으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