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보는 순간 사게 되는 1초 문구 - 당신의 수익을 끌어올릴 1초 문구의 힘
장문정 지음 / 블랙피쉬 / 2021년 10월
평점 :


#상품 언어 전문가
#바로 써먹는 실전 사례와 기술
#장문정 작가의 최신작
#보는 순간 사게 되는 1초 문구
#팔지 마라 사게 하라의 작가
평소 마케팅은 쉽게 접할 수 없는 전문 분야라고 생각이 들었다.
나 같은 사람도 볼 수 있을까,
앞표지 문구 “입은 쉬고 글로 팔아라.!”
문구를 보며, 글로 수익을 얻을 수 있다고 의문을 가지며 책을 펼쳐본다.
마케팅업자라고 소개하는 필자는 자신만의 노하우를 혼자만 감추고 사는 이야기를
아낌없이 풀어준다고 한다.
1인 기업 또는 소기업 등 소상공인들의 직접적인 사례를 보며
많은 부분을 배울 수 있을 것을 확신하며 읽기를 계속한다.
최근 지인이 자영업의 길을 들어서며, 가게의 홍보함에 있어 막막하고 어려워하는 부분을 볼수 있었다 .
이 책이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을 확신하며, 지인에게도 이 책을 권하고 싶어졌다.
보는 순간 사게 되는 1초 문구,
누구나 상품을 보면 사고 싶은 욕구는 있지만,
사야할지 고민에 빠지게 된다.
이러한 고민의 해결은 상품에 표시 되어있는 각 종 문구에 따라 결정되는 경우가 많다.
상품 얼굴인 상품 언어,
상품 언어에 따라 상품의 얼굴이 달라진다는 말이 마음에 직접 와 닿는다.
일상 생활에서 상품언어는 쉽게 만나 볼 수 있다.
마트에 가면
“ 언어만 바꿔도 당장 돈을 번다. "
언어는 ‘가격 저항력’,‘시즌 저항력’,‘품질 저항력’,‘구매 저항력’을 극복해야 한다고 말한다.
사례를 들어보니 조금 더 쉽게 다가갈 수가 있다.
변경 전) 김치찌개 9,000원-> 변경 후) 돼지 김치전골 1인분 9,000원(1인분도 주문가능)
메뉴의 단어, 언어 선택이 달라짐에 따라 많은 내용이 달라진다.
평범한 김치찌개의 안에도 돼지고기가 들어있으나,
돼지 김치전골이라는 단어를 통해 보통 찌개보다 고기가 듬뿍 들어 있는 얼큰한 음식이란 상상이 되며 맛도 생각에 군침이 둔다.
상품 언어처럼 전문적인 용어를 전문 용어처럼 사용하지 않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예시를 통해 풀이도 해볼 수 있고,
시그니처 언어, 친밀도가 높은 애칭을 재미 있는 사례를 통해 만나 볼 수 있고,
쉽게 사용하지만, 사용하면 안되는 꼭 알아야 할 벌금을 부르는 판매 언어 이야기 까지 많은 지식을 얻을 수 있다.
실제로 1인 기업이나 소상공인들이 전문가가 따로 없다 보니 어려워하는 내용을
필자는 조금 더 알기 쉽게, 그리고 누구나 이해가 되도록 소개가 되어 있고,
관련 법규나 문제를 통해서도 이해하기 쉽게 되어 있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전문가나 해당 업종에 종사자는 아니지만, 관심 분야라 여러 마케팅 책을 보았다.
실제로 마케팅업종에 종사하는 사람이라면 다양한 관점에서 해석해서 볼 수 있을 것이다.
간결한 문구, 어렵지 않은 내용은 매출을 올리고 싶거나, 준비하는 자영업자라면 꼭 한 번 읽고 시작했으면 좋겠다.
[블랙피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쓴 리뷰입니다]